국내외 국방 관련 IT, NT, BT 기술 업체, 최신 논문 등 소개민간인 위한 밀리터리 페스티벌, 모형, 창작로봇, RC매니아 경연도
  • 미래 첨단무기들과 그 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오는 6월 열린다.

    방위사업청(청장 노대래)은 6일 “오는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1회 국제 군사과학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방사청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국내외 IT, NT, BT분야의 우수 기술과 국방 분야 융합을 통해 과학기술 발전을 도모하고, 젊은 과학도와 벤처기업 등에게 국방 분야에 입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사청은 이번 국제행사에서 ‘군사과학 신기술 경진대회’, ‘미래무기 연구개발 시제품 발표’ 및 ‘홍보기획전’을 열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외의 우수한 기술과 연구논문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민간인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밀리터리 페스티벌’에서는 밀리터리 모형, 창작 로봇, RC분야 매니아들의 경연이 벌어진다.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모형제작 가족체험전 행사 등도 열린다. 

    방사청은 “이번에 추진하는 국제 군사과학기술 경진대회로 우리나라의 우수기술과 인프라에 대한 위상을 높이고 우수 민‧군 기술간 교류 확대, 대국민 안보의식 고취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경진대회 참가신청은 2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받는다. 가족체험행사는 5월 한 달 동안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경진대회 홈페이지(www.dapa-militaryscience.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