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란트라 삼총사로 북미 준중형 시장 공략모터위크, 엑센트·쏘나타 최고 차량 선정
  • 현대자동차는 8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 맥코믹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2 시카고 모터쇼에서 엘란트라 삼총사를 공개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이날 현대차는 엘린트라(국내명 아반떼) 쿠페를 세계 최초로, 엘란트라 GT(국내명 i30)를 북미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2012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준중형 세단 엘란트라에 이들 신 모델을 추가해 시장 우위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존 크라프칙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은 “현대차의 놀라운 성장을 이끈 모델 중 하나가 엘란트라”라며 “기존 세단에 2가지 새로운 형태의 엘란트라를 선보임으로써 모든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엘란트라 쿠페에는 1.8 누우 엔진과 함께 6단 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148HP(환산기준 150ps), 최대토크 131lb.ft(환산기준 18.1kg.m)의 성능을 갖췄다.

    특히, 날렵한 쿠페형 디자인에도 넓은 실내공간을 창출했으며 스포티한 주행성능에도 고속도로 연비 40mpg(환산기준 17.0km/ℓ, 자체 측정치, 수동 기준)를 확보해 경제성까지 겸비했다고 강조했다.

    북미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엘란트라 GT(국내명 i30)는 엘란트라, 엘란트라 쿠페와 함께 현대차 준중형 모델 3총사로서 디자인과 기능성, 경제성을 앞세운 해치백모델이다.

    엘란트라 GT는 비상하는 듯 한 날렵한 움직임과 거침없는 에너지를 형상화 한 ‘에어로 액티’를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 1.8 누우 엔진을 적용해 148HP(환산기준 150ps), 최대토크 131lb.ft(환산기준 18.1kg.m)의 동력성능을 구현했다.

    연비 또한 고속도로연비 39mpg(환산기준 16.6km/ℓ, 자체 측정치 기준)로 경쟁 모델 대비 우수한 경제성을 자랑한다.

    엘란트라 GT는 넓은 실내공간과 6:4 후석 폴딩시트 적용으로 효용성을 높였으며, 글러브박스 쿨링기능, 열선시트, 크루즈 콘트롤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적용해 가치를 높였다.

    엘란트라 쿠페 모델은 올 상반기부터, 엘란트라 GT는 하반기부터 미국시장에 본격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총 19,040ft²(약 1,769m², 535평)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벨로스터, 벨로스터 터보, 에쿠스, 제네시스를 비롯한 완성차 15대와 쏘나타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를 선보였다.

    이날 31년 역사의 미국 내 최장수 TV 자동차 프로그램 ‘모터위크’가 선정하는 ‘2012 드라이버스 초이스 어워드’에서는 엑센트가 서브콤팩트 카 부문에서, 쏘나타가 베스트 패밀리 세단 부문에서 각각 최고의 차량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