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및 투자비 늘고, 가격 경쟁 심화..."MC사업본부 적자"


 
[LG전자]가 
3분기에 매출 13조8,922억원,
영업이익 2178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당초 시장 기대에 못미치는 실적이다.
스마트폰 담당인
[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MC)사업본부]가
적자를 기록하면서 전체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매출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영업이익은 27% 늘었다.
 
하지만 전분기와 비교 시
매출은 8.8%, 
영업이익은 54.6% 하락한 수치다.

LG전자 전체 실적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MC사업본부는 
1,200만대의 스마트폰 판매량을 기록,
3분기 연속 3조원대 매출을 달성했지만,
영업이익은 -797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3분기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 판매량
2011년 5월부터 관련 제품을 선보인 이후 
사상 최대인 300만대를 팔아 전분기 대비 30% 증가했다.

그러나 [마케팅 투자 증가] 및 
[제조사간 가격 경쟁]이 치열해
수익성은 낮아졌다.

게다가 지난 2분기 웃음을 줬던
에어컨디셔닝&에너지솔루션(AE)사업본부
3분기엔 매출 9732억원, 
영업이익 195억원에 머물렀다.

에어컨 시장이 비수기로 접어든데다
시장선도제품 출시를 위한 연구개발 투자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TV 담당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 매출은 5조70억원,
영업이익은 1244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TV 시장의 역성장으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하락했으나
프리미엄 제품 비중을 확대해 2%대
영업이익률을 유지했다.

가전사업부인 홈어플라이언스(HA) 사업본부
매출 2조9,672억원,
영업이익 1,092억원을 기록했다.

이 부서는
성장시장에서의 수요둔화에도 불구하고
국내 시장 내 신제품 판매 호조
북미, 중국에서의 호평으로 매출이 
지난해보다 3% 증가했다.


 
"G2 스마트폰이 
세계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됨에 따라 
판매가 늘어날 것 같다.

[LG G2]의 본격적인 글로벌 출시를 맞아
프리미엄 LTE폰 매출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보급형 [L시리즈II], [F시리즈] 등의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입지를 공고히 다져나갈 계획이다.

TV 시장은 성수기를 맞아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울트라HD(UHD) TV 등
시장 선도 제품을 늘리고 원가절감을 통해
수익구조 개선에 주력하겠다."

   - LG전자 관계자 

[사진제공=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