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박경림, 윤한, 오혜선, 웹툰작가 김진 등 재능기부자로 참여해 웹툰 캐릭터로 탄생



GS샵(대표 허태수)
15일 배우 이종석이 참여한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 웹툰]을 공개했다.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은
저체온증으로 고통 받는 아프리카와
아시아 등지의 영·유아를 살리기 위해 
털모자를 만들어 보내는 세이브더칠드런(사무총장 김미셸)의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GS샵은 
2007년 캠페인 시작부터 후원해왔으며
지난 달 21일 7번째 시즌이 시작됐다.
 
이번 시즌에는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캠페인의 의미를 더 많은 이들과 나누기 위해 
특별히 웹툰을 제작했다. 

여기에는 배우 이종석이 재능기부자로 참여했으며 
앞으로 총 8부에 걸쳐 
신생아살리기 모자뜨기캠페인 웹툰의 주인공으로
활약하게 된다. 

이종석 외에도 
방송인 박경림, 
피아니스트 윤한, 
GS샵 쇼핑호스트 오혜선, 
웹툰작가 김진이 
재능기부자로 함께했다. 

이들은 캐릭터가 아닌 
실제 사진을 합성한 [포토툰] 형태로 등장한다.
 
매주 금요일 네이버에 연재되는 이 웹툰은
웹툰 작가 김진이 모자뜨기 클럽에 신입회원으로 들어가 겪는
가상의 이야기를 다룬다.

뿐만 아니라
캠페인에 참여한 이들의 
실제 사연이 반영된 이야기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다가오는 12월 GS샵에서 방송예정인 [모자뜨기키트] 판매 방송에도 
이종석의 웹툰 캐릭터를 활용해 도네이션 방송을 꾸며갈 예정이다.
 
GS샵 페이스북(@gsshop.fb),
트위터(@GSshop)에서도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페이스북에서는 
[너목들(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이벤트를 열고 
캠페인 참여 각오를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이종석 친필사인 모자뜨기키트]를 증정하며
20명에게 [빠니에데썽스 핸드크림]을 준다.

트위터에서는
[모자뜨기 웹툰]을 공유한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라떼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캠페인의 좋은 취지에 공감한 연예인, 웹툰작가, 쇼핑호스트 등의 
재능기부를 통해 탄생한 모자뜨기 캠페인 웹툰이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길 바란다."

GS샵 김광연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