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맥주 시장 선진화 기여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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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대표 장인수)는한국마케팅협회(회장 김해관)가 선정한[2013 한국의 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서울 용산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개최[‘2013 한국 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오비맥주 최수만 부사장은 한국마케팅협회 김해관 회장으로부터올해 한국 마케팅대상을 받았다.이와 함께 혁신적인 성과를 달성한 기업의 마케터에게 수여하는[한국의 마케터]에 오비맥주 송현석 마케팅 전무가 선정됐다.한국마케팅대상은국내 민간 마케팅 전문가들의 모임인 한국마케팅협회가올 한해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혁신적 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국내 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모범 기업을 선정해 수여한다.한국마케팅협회는오비맥주가 청량감을 내세운 젊음의 대표 브랜드[카스]를 앞세운 메가브랜드 전략으로국내 맥주 시장 선진화에 이바지하고옛 [OB] 브랜드를 [OB 골든라거]로 재탄생 시켜성공적인 부활을 이끌어낸 점을 높이 평가했다.이날 올해의 마케터로 선정된 송현석 마케팅 전무도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에 프로야구 선수통합점수제인[카스 포인트]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카스를 젊음의 대표 맥주이자대한민국 1등 브랜드로 성장시킨 점을인정받았다."카스와 OB, 프리미엄 등 삼각편대 전략으로고객감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해왔는데마케팅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게 돼무엇보다 뜻깊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앞으로도 고객가치 창조를 실현하는 마케팅을 통해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1등 맥주 브랜드가 되기 위해더욱 노력하겠다."- 오비맥주 최수만 정책홍보 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