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맥주 시장 선진화 기여 인정


오비맥주(대표 장인수)는
한국마케팅협회(회장 김해관)가 선정한
[2013 한국의 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서울 용산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개최
[‘2013 한국 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오비맥주 최수만 부사장은 한국마케팅협회 김해관 회장으로부터
올해 한국 마케팅대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혁신적인 성과를 달성한 기업의 마케터에게 수여하는
[한국의 마케터]에 오비맥주 송현석 마케팅 전무가 선정됐다. 

한국마케팅대상은 
국내 민간 마케팅 전문가들의 모임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올 한해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혁신적 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국내 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모범 기업을 선정해 수여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오비맥주가 청량감을 내세운 젊음의 대표 브랜드
[카스]를 앞세운 메가브랜드 전략으로 
국내 맥주 시장 선진화에 이바지하고 
옛 [OB] 브랜드를 [OB 골든라거]로 재탄생 시켜 
성공적인 부활을 이끌어낸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날 올해의 마케터로 선정된 송현석 마케팅 전무도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에 프로야구 선수통합점수제인
[카스 포인트]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 
카스를 젊음의 대표 맥주이자 
대한민국 1등 브랜드로 성장시킨 점을
인정받았다.

"카스와 OB, 프리미엄 등 삼각편대 전략으로 
고객감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해왔는데 
마케팅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게 돼 
무엇보다 뜻깊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가치 창조를 실현하는 마케팅을 통해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1등 맥주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 오비맥주 최수만 정책홍보 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