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경쟁력 소셜커머스 1위 2년연속 수상 쾌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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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가 한국마케팅협회와 공유가치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4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소셜커머스 부문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마케팅을 통한 한국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SNS마케팅 경쟁력을 조사하고 있는 한국마케팅협회는 2014년 HTHI(Heart To Heart Index) 조사 결과 위메프가 소셜커머스 부문 SNS마케팅 경쟁력이 가장 높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2013년 첫번째 수상에 뒤이어 2년연속 수상의 쾌거다.HTHI 조사는 가장 대표적인 SNS 공간인 블로그와 페이스북상에서 기업이 어떻게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지를 점수화하는데 국내 매출 1000대 기업과 SNS마케팅 관심 기업군이 조사대상이다. 조사원이 직접 조사대상 기업의 계정을 방문하여 각 속성별 활용내용을 조사해 73개 주요 산업군에 대한 지수화된 점수로 순위를 평가한다.위메프는 2014년 조사에서 총 764.7점을 기록, 2013년 1위 수상에 연이어 73개 산업군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그룹에 속해 소비자와 활발한 쌍방향 의사소통이 위메프의 핵심 경쟁력임을 나타냈다. 위메프 뿐만 아니라 백화점 부문은 682.3 점으로 롯데백화점이 1위를 수상했고 , 오픈마켓은 676.3점의 지마켓이 1위를 차지했다. 그밖에 홈플러스와 NS홈쇼핑 그리고 미니스톱과 국민은행 에버랜드 SK주유소등이 각 부문별 1위를 수상했다.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위메프는 2014년은 고객을 위해 모든 것을 다 바꾼다는 자세로 전 직원이 고객감동에 올인 하고 있다"면서 "한국마케팅협회가 선정한 SNS마케팅 경쟁력 측면에서 2년연속 1위를 수상한 것은 그 무엇보다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에 매진해온 위메프의 노력이 인정받은 셈이지만 더욱더 낮은 자세로 겸손한 경청과 즉각 피드백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