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태국에서 집행한 브랜드 광고 '클로저(Closer)'가 상을 받았다.11일 네이버는 클로저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국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2014'에서 FILM LOTUS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클로저는 태국 이용자의 실제 경험담을 영상으로 재구성한 것으로 어머니를 여의고 슬픔에 빠진 딸이 아버지가 라인으로 보낸 메시지로 가족애를 확인하게 된다는 내용. 태국은 물론 일본·대만 언론에서도 소개되기도 했다.라인은 라인 브랜드 핵심인 '소중한 관계'를 태국 이용자들의 실제 이야기에 담아 전달하고 공감을 나누기 위해 '라인으로 더 가깝게'라는 슬로건으로 태국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전했다.라인은 ▲ 글을 모르는 어린 딸과 아버지가 스티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코드(Code)' ▲ 남학생이 좋아하는 여학생과 라인을 통해 이어지는 '프레시(Freshy) ▲ 딸과 아버지가 라인으로 가족애를 확인하며 어머니와 아내를 잃은 슬픔을 극복해내는 과정을 담은 '클로저(Closer)' 총 3가지 에피소드로 TV 광고 캠페인을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진행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