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6월 4일 오후 7시
  • 지성과 감성을 겸비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조재혁 독주회가 오는 64() 오후 7시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티엘아이 아트센터의 저명 연주자 초청 음악회 시리즈로 열리는 이번 연주회는 지난 해 소프라노 박미자 초청 독창회, 바리톤 최현수 초청 독창회에 이어 세 번째 초청 음악회로 선보이는 것이다.

     

    연주자, 교육자, 음악프로 방송인으로서 다각적인 음악활동을 펼치고 있는 조재혁은 뛰어난 연주 실력과 재치 있는 해설로 관객을 매료하는 연주자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조재혁은 이번 연주회에서 쇼팽의 녹턴’(추모의 곡),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발트슈타인’, 발라키레프의 동양적 환상곡: 이슬라메이등 다양한 레퍼투어를 선보인다.

    수려한 테크닉과 구성력, 뛰어난 통찰력과 과장 없는 섬세함으로 완성도의 극치를 추구하는 매력적인 연주자로 평이 나 있는 조재혁은 국내 연주자 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중 한명이다.

     

    조재혁은 독주, 협연, 실내악 등 다양한 형태의 연주로 연중 80회 이상 무대에 서고 있다. 이와 더불어 KBS 클래식 FM <장일범의 가정음악>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한 시간 동안 위드피아노코너에 고정게스트로 출연, 라이브 해설 연주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또한 아리랑 라디오의 ‘It Classic’ 방송에 ‘Jae-hyuck’s Music Box’ 코너를 맡아 음악프로그램의 진행도 하고 있다.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 조재혁은 강원 춘천 태생으로 만 5세에 피아노를 시작해 서울예고 1학년 재학 중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뉴욕 맨하탄 음대 예비학교를 거쳐 줄리어드 스쿨에서 학사와 석사과정을 하는 동안 솔로몬 미코프스키, 허버트 스테신, 제롬 로웬탈로부터 사사했고, 이어 맨하탄 음대에서 니나 스베틀라노바에게 사사하며 박사학위를 받았다.

     

    스페인 마리아 카날스 콩쿠르 1위를 비롯, 모나코 몬테카를로 피아노 매스터즈 국제콩쿠르, 이탈리아 레이크꼬모 국제콩쿠르, 스페인 페롤 국제콩쿠르, 미국 뉴올리언스 국제콩쿠르 등 세계 유명 콩쿠르에 입상했다.

     

    1993년 뉴욕의 프로피아노 영 아티스트 오디션에 우승하여 카네기홀 와일 리사이틀홀에서 뉴욕 데뷔를 하였고 이 후 북미와 유럽에서 독주와 협연, 그리고 실내악으로 꾸준한 연주활동을 펼쳐왔다.

     

    4년 전 주 거주지를 한국으로 옮긴 후 국내 음악활동도 많아져 지금까지 많은 국내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고 다양한 음악축제에 참가했다.

     

    연주 외에 해설과 강의로도 인정을 받고 있는 조재혁은 국내 여러 대학교와 더불어 한국피아노학회 등 다양한 교육기관에 초청되어 특별강의와 마스터클래스를 갖고 있다. 조재혁 독주회 예매는 인터파크에서 할 수 있다.

     

    티엘아이 아트센터(www.tliart.co.kr)20132월 성남지역에 개관한 244석 규모의 클래식 전용홀로 월 1회의 기획공연과 년 2회의 초청 음악회를 열고 있다. 아트센터는 국내 연주자들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임연주자 제도를 도입, 연주자들의 연주 활동 지원에 앞장서는 한편 성남지역의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획 확대에도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혜인 관장은 이번 음악회에 작은 마음을 담아 세월호 희생자들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그들을 기억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따뜻한 연주와 해설이 함께하여 더욱 친밀하게 호흡하게 될 이번 음악회를 통해 그의 음악 속으로 빠져드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재혁 독주회 프로그램>

    J. S. Bach Prelude in C major, WTC I, BWV 846

    F. Liszt Transcription on Schumann’s ‘Widmung’

    F. Chopin Nocturne in C minor, Op. 48 No. 1 (추모의 곡)

    L. v. Beethoven Piano Sonata No. 21 in C major, Op. 53 ‘Waldstein’

    F. Chopin Andante Spianato et Grande Polonaise Brillante, Op. 22

    M. Ravel Jeux d’eau

    M. Balakirev Oriental Fantasy ‘Islam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