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식품 등 '태극기 살리기 캠페인' 진행 눈길


  • 1일 삼일절(3·1절)을 맞아 유통업계가 나라 사랑 '태극 마케팅'에 돌입했다.

    우선 천호식품에서는 지난 2011년부터 국경일마다 '태극기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삼일절을 맞아 천호식품은 이번에도 태극기 게양 인증샷을 찍어 올리는 고객들에게 상품을 준다.

    참여 방법은 아파트나 빌라, 주택 단위로 한 팀이 돼 천호식품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한 뒤 삼일절에 태극기를 게양한 사진을 오는 3일까지 올리면 된다.

    단체 외에 개인, 회사 단위로도 참여 가능하며 발표는 오는 12일이다. 상품으로는 천호식품에서 생산한 건강식품 1005 박스와 단체의 경우 게양율에 따라 아파트 운영지원금 100만원, 5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국내 의류기업 신성통상은 SPA브랜드 탑텐(TOPTEN)을 앞세워 '국내 브랜드를 애용하자'는 의미로 탑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7일부터 이날까지 3일 동안 진행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전국 탑텐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동시 진행되며, 대표 제품인 '치노 팬츠'를 기존 2만9900원에서 2만원을 할인한 9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탑텐 관계자는 "이번 삼일절을 맞아 국내 브랜드를 애용하자는 의미에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삼일절 뿐만 아니라 다른 국경일에도 의미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뷰티 홈쇼핑 우먼스톡(Woman's Talk)은 삼일절을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제품 판매 영상 대신 애국가를 재생하고 '태극기 바로 알기 이벤트; 태극기를 휘날려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우먼스톡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주어진 3개의 태극기 중 정답을 하단 Q&A 게시판에 비밀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정답자 중에서는 추첨을 통해 '조선미녀크림'을 20명에게 증정한다.

    한국관광공사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항일운동의 상징으로 꼽히는 삼일절인 이날부터 연말까지 효자동과 청와대 앞길 등 경복궁 주변 길 1.7km에 총 240여개의 태극기를 24시간 게양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태극기 길 조성으로 외국인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광복 70주년의 역사적 의미까지 자연스럽게 부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경복궁·삼청동·광화문광장 등 주변 관광자원과의 시너지효과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