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아침식사 전용 세트인 'CU 모닝 세트'를 선보이며 1조원 대 아침식사 시장을 잡기에 본격 나섰다.

일상의 리프레쉬 'CU(씨유)'는 지난 1일부터 'CU에서 아침을!' 이벤트를 통해, 아침 시간대 (06~10시)에 밥바, 모닝 머핀, 커피 등 25가지 품목으로 구성된 'CU 모닝 세트' 구매 시 최대 37%를 할인해 준다.

관련 세트 메뉴는 총 3종으로 빵과 CU PB우유로 구성된 세트(1500원) 부터 너비아니 밥바 등 주먹밥과 커피 등의 음료를 선택하는 세트(2000원)와 머핀, 베이글, 토스트와 음료 세트(2500원)로 구성됐다. 전체 25개 상품 중 본인의 취향에 따라 관련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CU는 1500~25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 부담 없는 아침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2월 한 달간 진행했던 'CU에서 아침을' 이벤트를 통해, 아침 시간대 (6~10시)에 커피(16%), 우유(15%), 제빵 (23%) 등 메뉴 구성 상품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크게 늘었다.

아침 시간대에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CU 모닝 세트'에 베이글, 머핀 등을 확대하는 등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매장 내에 아침식사 상품 전용 진열 공간인 '모닝 존 (Morning Zone)'을 구성하여 고객의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BGF리테일 김성환 마케팅 팀장은 "부담 없는 가격대에 다양한 상품을 신속하게 즐길 수 있어, 아침식사 세트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매월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여 세트 메뉴 상품들도 변화를 주는 등 경쟁 채널과의 차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