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예약 신청자 조사... "여성 보다는 남성, 색상은 '골드플래티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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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수도권에 거주하면서 삼성전자의 갤럭시S3, 갤럭시 노트2 를 이용중인 30대 남성 고객이 갤럭시S6 엣지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6일 SK텔레콤에 따르면 공식 온라인 몰 'T월드 다이렉트'에서 진행중인 갤럭시S6·S6엣지 예약 안내를 신청한 5만7345명 중 갤럭시S6엣지를 선택한 이들이 61%로 갤럭시S6를 선택한 이들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각 기종에 대한 출고가가 공개되지 않은 만큼 가격 정보는 고려되지 않았다.여성은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선택한 비율이 각각 49%와 51%로 비슷했지만 남성 이용자는 갤럭시S6 37%, 갤럭시S6 엣지 63%로, 남성은 엣지를 보다 선호하는 성향을 보였다.참여자 중 남성과 여성 비율은 약 8:2로, 이는 최신IT 기기를 적극 수용하는 얼리 어답터 중 남성들이 더 많은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SK텔레콤 측은 분석했다.참여자의 연령대 비율은 30대>20대>40대 순으로 30대가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또한 전체 참여자 중 현재 삼성전자 갤럭시S·노트 시리즈 등 삼성전자 단말기 이용자 비율이 72%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 단말기를 사용 중인 고객이 가장 많았다.지역별로는 서울·수도권 지역 고객이 전체의 62.8%를 차지해 서울·수도권 이외 지역 37.2%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색상 선호도에서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모두 골드플래티넘 색상이 40%를 넘는 등 가장 인기가 높았다. 색상 선호도 기준으로 갤럭시S6는 골드플래티넘>화이트펄>블랙사파이어>블루토파즈 순이었고, 갤럭시S6 엣지는 골드플래티넘>그린에메랄드>블랙사파이어>화이트펄 순이었다.한편, SK텔레콤은 고객들이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공식 출시 전에 미리 단말기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전국 250 여 대리점에서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약판매는 4월 1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