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1종 지구단위계획지 정중앙 위치
  • ▲ 킨텍스 꿈에그린 조감도.ⓒ한화건설
    ▲ 킨텍스 꿈에그린 조감도.ⓒ한화건설

     

    한화건설은 오는 29일 경기 일산 킨텍스 부지에 1880가구 규모의 주거복합단지 '킨텍스 꿈에그린'을 분양한다.

     

    26일 한화건설은 서울 중구 태평로2가 플라자호텔에서 킨텍스 꿈에그린 분양 간담회를 열고 분양가, 입지 특성 등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 1단계 C2블록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5층 지상 49층, 10개동, 아파트 전용 84~152㎡ 1100가구와 오피스텔 84㎡ 780실로 구성된다.

     

    한화건설이 올해 공급하는 첫 번째 자체사업장이다. 일산신도시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설계와 입지 조건이 뛰어나다.

     

  • ▲ 킨텍스 꿈에그린 평면도.ⓒ한화건설
    ▲ 킨텍스 꿈에그린 평면도.ⓒ한화건설

     

    우선 선호도가 높은 4베이와 2면 개방형 설계를 도입, 자연환기와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지상 49층의 초고층으로 지어지는 만큼 일산호수공원과 한강, 고양시가지 등을 내려다볼 수 있다.

     

    전용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85%를 차지하며 아파트 84A와 94형에는 4베이를 적용했다. 84B는 2면 개방형이다. 한 층에 4가구가 조성되며 각 가구의 프라이버시와 조망권 확보를 위한 V자형 설계가 도입됐다. 가변형 벽체를 이용한 평면계획 수납기능 강화 등도 적용했다.

     

    오피스텔은 201~203동에 조성되며 84C형만 4베이를 적용했다. 84A와 B는 2면 개방형이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설계해 아파트와 동일한 방 3개 거실 1개 화장실 2개 구조로 구성했다.

     

    킨텍스 개발에 수혜단지로 꼽히는 만큼 주거환경도 기대할 만하다.

     

    일산 호수공원이 도보권에 있고 인근에 현대백화점, 레이킨스몰, 전시장,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롯데빅마켓, 현대오토월드, 이마트 트레이더스(상반기 예정) 등 대형 문화·쇼핑·테마파크가 운영 중이다.

     

    또 장항동과 대화동 일대는 한류 테마 복합문화관광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교통편으로는 GTX 킨텍스역(가칭, 2022년 개통 예정)이 도보권에 들어선다. 지하철3호선 대화역은 도보 15분가량 떨어져 있다. 강변북로(자유로) 킨텍스IC와 제2자유로 한류월드IC도 이용할 수 있다.

     

    분양가는 아파트 기준 3.3㎡당 1410만원대에 책정될 전망이다.

     

    청약은 아파트는 오는 6월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를 실시한다. 오피스텔은 4~6일 3일간 청약을 받는다. 입주예정일은 2019년 2월이다.

     

    송희용 분양소장은 "일산 주거중심지에 오랜만에 공급하는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다양한 개발 호재도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킨텍스 개발지구는 13개 부지 중 10개 부지가 매각 완료됐다. 2004년부터 조성 중인 한류월드에는 엠블호텔, 빛마루, EBS, K-Pop 공연장 등이 건립 및 운영 중이다

  • ▲ 킨텍스 꿈에그린 투시도.ⓒ한화건설
    ▲ 킨텍스 꿈에그린 투시도.ⓒ한화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