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교통, 교육 품은 도심권 아파트포스코건설 특화설계로 수요자 맞춤 공간 조성
  • ▲ 북한산 더샵 야경 투시도.ⓒ포스코건설
    ▲ 북한산 더샵 야경 투시도.ⓒ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의 헤아림 철학을 담은 '북한산 더샵'이 분양 중이다. 서울 도심 한 가운데에 선보인 이 단지는 교통, 교육, 공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서울 서대문구 홍은 12구역 재개발 아파트인 북한산 더샵은 지하 3층 지상 15~20층, 8개동, 전용 34~120㎡ 총 552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물량은 59~120㎡ 109가구다.

     

    이 단지의 강점은 입지조건에서 찾을 수 있다. 지하철3호선 홍제역이 300m 거리에 있어 종로·광화문·여의도 등으로 접근이 용이하고 통일로와 내부순환로도 가깝다.

     

    인근에 백련산, 안산, 인왕산, 북한산 등이 있어 도심 내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포스코건설이 서대문구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단지 곳곳에는 헤아림 철학을 담은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단지 둘레를 따라 벚나무 산책로를 조성해 입주민들이 가벼운 산책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조경 설계를 했다. 또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오 운동시설, 쉼터 등을 12가지 테마로 조성할 예정이다.

     

    단지 배치도 남동 및 남서향으로 해 채광과 통풍을 신경썼다. 일자형 배치로 세대간 간섭을 줄이고 탁 트인 전망을 누릴 수 있게 설계한 점도 특징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100% 지하주차장과 차량 및 인체를 감지해 LED 밝기를 자동 제어하는 웰컴 라이팅시스템, LED 보안등 등도 적용할 예정이다.

     

  • ▲ 북한산 더샵 조감도.ⓒ포스코건설
    ▲ 북한산 더샵 조감도.ⓒ포스코건설

     

    가구 내에는 부피가 커서 보관하기 힘든 각종 스포츠 용품과 아웃도어 의류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별도 수납장이 복도 및 현관에 조성된다.

     

    주방에는 다이닝 오프서고를 배치했으며 114A형에는 각종 식자재를 보관하는 주방 전용 팬트리를 설치해 공간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드레스룸에는 남성을 위한 '미스터 파우더장'을 배치, 남성고객의 니즈도 반영했다. 넥타이, 벨트 등 남성 액세서리와 화장품, 모바일 제품 거치가 가능한 공간이다.

     

    또 단지 내 네트워크를 통해 신용카드 크기의 패스 카드 하나로 주차 게이트와 아파트 현관 출입, 차량 위치 확인, 엘리베이터 호출, 현관문 개방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서대문 핵심 입지에 조성되는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북한산 더샵 모델하우스는 서울 용산구 갈월동 5-9번지에 조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