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착즙주스' 상반기 조회수 7만건 돌파 기염홈플러스, 내달 1일까지 전국 매장서 '여름철 과일 기획전'
  •  

대한민국의 대형마트 상반기는 키워드는 '과일'이었다. 

23일 홈플러스 레시피 컨텐츠 제공 사이트 '올어바웃푸드'에 따르면 '과일 착즙주스'가 올해 상반기 조회수 7만 건을 돌파하면서 1위 레시피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측은 최근 웰빙 트렌드 영향으로 첨가물을 넣지 않은 순수 과일주스가 각광을 받기 시작한 데다 최근 메르스 여파로 과일의 인기가 더욱 높아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각종 TV프로그램을 통해 유명 연예인들의 미용과 건강 비결로 과일 착즙주스가 소개되고, 카페, 백화점 등을 중심으로 판매처가 확대된 것도 과일 착즙주스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저렴한 가격과 함께 집에서 안전하게 과일 착즙주스를 즐기려는 수요로 인해 과일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 홈플러스에서 상반기 과일 매출은 일요일 강제휴무 및 소비침체 등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대비 14% 신장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전국 140개 전 점포에서 '여름철 과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남아공자몽, 망고스틴, 바나나, 천도복숭아, 자두, 고당도 흑피·씨없는수박 등 다양한 과일을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 과일팀 조배식 바이어는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과일 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고객들을 위해 대규모 여름철 과일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