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Dream' 프로그램 신설... "업체당 최대 10억까지"
  • ▲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대구시 성서공단에 위치한 2차 협력회사인 거림테크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돌아보며 현장 개선사례와 상생 활동에 대해 논의했다. ⓒLG디스플레이.
    ▲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대구시 성서공단에 위치한 2차 협력회사인 거림테크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돌아보며 현장 개선사례와 상생 활동에 대해 논의했다.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협력사 자금 지원에 나선다. 중소 협력사의 재정 부담 해소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다.

    LG디스플레이는 모두 400억원의 자금을 조성하고 협력사에 직접 대출해주는 'You Dream' 프로그램을 신설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엔화·유로화 약세에 따른 수출 부진과 메르스 타격으로 인한 내수 경기가 침체되는 가운데 협력사의 재정 부담을 분담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차원에서 이 같은 조치를 결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설비 투자와 관련한 신기술 개발 및 상생협력 자금과 R&D 역량 강화에 쓰일 기술협력 자금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이달부터 협력사로부터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자금 지원 심의를 거쳐 업체당 최대 10억원까지 무이자로 빌려줄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은행 등 금융기관의 높은 이자가 부담되거나 신용등급이 낮아 대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연구개발에 필요한 자금 지원이 추가됨에 따라 협력사의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을 촉진해 디스플레이 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You Dream 프로그램 운영에 따라 LG디스플레이는 낮은 우대 금리로 대출을 지원하는 동반성장펀드(1750억원) 등과 함께 총 2150억원 규모로 협력사 자금을 지원하게 된다.

    LG디스플레이는 금융기관과 제휴를 통한 동반성장펀드, 네트워크론, 상생보증 프로그램 등 맞춤형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협력사에 모두 4981억원의 자금을 지원한 바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 신설로 협력사 자금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하게 됐다.

    이밖에도 LG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1차 협력사 뿐만 아니라 2·3차 협력사까지 혜택 범위를 넓힌다. 이에 따라 2·3차 협력사도 1차 협력사와 동일하게 최소의 금융비용으로 안전하게 현금화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은 "그동안 협력사가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동반성장 환경 구축에 앞장 서 왔다"며 "이번에 자금 지원의 규모와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 만큼 협력사가 재정적 어려움 없이 기술 및 사업 경쟁력 향상에 매진함으로써 위기를 극복하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근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활동 구축에 앞장 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30일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2014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동반성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