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은행이 계좌이동제에 특화된 신상품 ‘KB국민ONE라이프 컬렉션(통장∙카드∙적금∙대출)’을 29일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통장, 카드, 적금, 대출 등 4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우선, ‘KB국민ONE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수수료 면제 기준 및 혜택을 확대했다.
매월 이 통장에서 세금, 통신비, 보험료 등을 포함한 공과금 이체 실적이 있거나 KB신용·체크카드 결제실적이 있는 경우, 전자금융타행이체수수료, KB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타행자동이체 수수료를 면제한다.이체 실적은 매 달 1건 이상 있으면 된다.
또, 추가로 급여이체, 연금수령, 가맹점결제 중 1건 이상 있을 경우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가 월 5회, 문자메시지(SMS) 입출금내역통지수수료 및 KB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가 월 10회까지 면제된다.
‘KB국민ONE카드'는 포인트 적립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0.7%가 기본 적립되며 △주말 사용 시 0.5% △3대 마트/음식/교통 등 생활업종 이용 시 0.5% △KB국민ONE통장을 카드 결제계좌로 이용 시 0.3%가 추기 적립돼 최대 2.0%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KB국민ONE체크카드’도 기본 적립 0.2%, 추가 적립 0.4%로 최대 0.6%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출금 가능하며, 카드결제 금액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KB국민ONE적금’은 1년 단위로 최장 5년까지 자동 재예치되는 장기거래 상품이다. 1년제 기본금리 연1.5%에 ‘KB국민ONE통장’ 보유 시 연0.2%p, KB스타뱅킹(인터넷뱅킹)을 통해 이 적금을 가입할 경우 연0.2%p를 각각 우대해 최고 연1.9%의 이율을 제공한다.
‘KB국민ONE대출’은 소액 신용대출로 KB국민ONE통장을 보유하고 자동이체 거래, KB카드 결제 실적 등이 있는 경우, 대출 기본자격이 부여된다.
거래실적에 따라 KB국민ONE카드 가입 시 연0.3%포인트, 자동이체 3건이상 등록 시 연0.2%포인트 등 최대 연0.9%포인트 금리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계좌이동제 특화 상품 출시에 맞춰, 국민은행은 9월 말까지 자동이체 신규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상품권, KB기프트카드 등을 제공하는‘자동이체, KB국민은행과 함께 하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급여이체 △연금이체 △가맹점대금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결제계좌 △계좌/납부자 자동이체 등이 대상이며, 자동이체 신규등록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