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스드 에어백,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등 신규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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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는 3일부터 고객 선호사양을 확대 적용하고 기본 안전성을 강화해 상품성을 크게 높인 '2016 쏘렌토'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16 쏘렌토는 내외장 디자인 고급감을 강화하는 한편, 다양한 첨단 안전, 편의 사양을 추가하면서도 총 8개의 트림 중 두 개의 트림을 제외한 모든 트림의 가격을 동결하는 등 경제성과 상품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인기사양인 LED 포그램프를 국산 SUV로는 최초로 적용해 일몰시 운전자의 시야를 개선한 동시에 세련된 전면 디자인을 연출했다. 또 고급 세단에 들어가는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를 국산 SUV 최초로 적용, 운전석에서 조수석 위치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게 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동급 SUV 중 유일하게 패들 쉬프트를 적용했다. 

    초고장력 강판 53%와 대형 플로어 언더커버로 동급 최고수준의 차체 안전성에 이번 모델부터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전 트림에 기본 탑재하고, 스마트 크루즈컨트롤(ASCC)과 같은 첨단 안전사양을 적용했다. 기아차는 디자인과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음에도 주력트림인 2.0 디젤 프레스티지 트림 포함, 대다수 트림의 가격을 동결했다.

    가격이 인상되는 2.0 노블레스와 2.2 노블레스 트림의 경우에도 어드밴스드 에어백, 동승석 워크인 스위치,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등을 기본 탑재하면서도 가격 인상폭을 15만원으로 최소화해 가격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기본 트림인 2.0 디럭스와 2.0 럭셔리는 기존 모델 대비 삭제되는 사양 없이 어드밴스드 에어백과 코너링 램프가 기본 적용되면서도 가격이 동결돼 가격 인하 효과를 가져왔다.

    판매가격은 2.0 디젤 모델이 2,765만~3,320만원, 2.2 디젤 모델은 3,030만~3,365만원이다. (2WD 5인승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