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인제니움 디젤 탑재, 3.0 터보 차저 등 5종 출시
  • ▲ 재규어 XE 차량.ⓒ재규어
    ▲ 재규어 XE 차량.ⓒ재규어


    재규어 랜드로버가 스포츠 세단 '재규어 XE'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6일 오전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재규어 XE' 신차를 공개를 통해 수입차 시장의 미래를 주도할 차종이 될 것으로 자신했다.

    XE는 총 5가지 세부모델로 2.0리터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탑재한 'XE R-Sport', 'XE 포트폴리오(Portfolio), 'XE 프레스티지(Prestige)'와 2.0리터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의 'XE 프레스티지' 및 3.0 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의 고성능 모델인 'XE S'로 구성됐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4760만원부터 6900만원이다. XE는 동급 최초로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 차체를 채택해 경량화와 강성을 모두 확보했다.

    또한 역대 재규어 세단 중 가장 가볍고 가장 강성이 높으며 공기저항계수는 역대 재규어 모델 중 최저인 Cd 0.26으로 가장 에어로다이내믹하게 설계됐다.

  • ▲ 재규어 XE 내부 모습.ⓒ재규어
    ▲ 재규어 XE 내부 모습.ⓒ재규어

     

    다양한 주행 기술도 대거 탑재됐다. 재규어 드라이브 컨트롤은 기본·에코·다이내믹·윈터 등 4가지 모드를 지원해 운전자가 쉽게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토크 벡터링 기술로 코너링 시 제어력을 최대로 높여줘 스티어링 성능을 향상시키고 운전자의 자신감을 높여준다.

    XE의 외양은 단단한 모양의 보닛이 팽팽하게 긴장된 근육질의 모습을 완성했으며 가파르게 경사진 윈드 스크린과 볼륨 있는 허리선은 쿠페 스타일의 날렵한 옆모습과 역동감을 더한다.

    재규어 코리아는 오는 2017년까지 27개의 서비스센터를 확보하고 올해 하반기 분당 수내동에 트레이닝 센터를 열어 교육 투자와 더불어 도로교통안전 캠페인 등 대한적십자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백정현 재규어코리아 대표는 "재규어 XE는 재규어 랜드로버가 향후 5년간 선보일 완벽한 신차와 스페셜 에디션 모델, 새로운 엔진을 탑재한 세부 모델을 포함하는 총 50여종의 신차 공개 계획의 신호탄"이라면서 "올해 초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성공에 이어 XE 역시 경쟁 모델을 압도하는 상품성을 앞세워 새로운 고객을 만나게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