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서 전문은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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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곽성문)는 2015년 상반기 정책연구보고서를 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연구보고서는 △지상파방송의 광고매체 가치 분석 연구(책임연구자: 박원기 책임연구위원) △라디오 광고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책임연구자: 오세성 연구위원) △방송광고 온라인 경매시스템 도입 방안 연구(책임연구자: 장우성 연구위원) 등 3종이다.

    박원기 박사는 연구서에서 지상파, 케이블, 종편 등 주요매체를 비교·분석해 다양한 각도에서 매체의 가치를 조명했다.

    오세성 박사는 라디오 광고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종교방송 등 중소라디오 방송사에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주에 대해서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안, 라디오 광고소재를 무료로 제작하는 제작센터 운영 방안 등을 제시했다.

    장우성 박사는 방송광고 온라인 경매시스템 도입과 관련해 3단계 방안을 제안했다.

    한편, 코바코는 하반기에도 연구서를 발간할 계획이며 연구서 전문은 홈페이지(www.kobaco.co.kr)를 통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