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의 광고효율 높이는 다양한 상품 개발 등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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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사장 곽성문)는 지난 1일 프레스센터 19기자회견장에서 오는 21일부터 시행되는 광고총량제 등과 관련한 '방송광고 제도개선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개그콘서트, 무한도전 등의 예시를 통해 광고총량제로 변화되는 프로그램광고의 양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 기존의 스포츠 중계에만 한정됐던 가상광고가 드라마·예능뿐만 아니라 스포츠 보도에도 가능해졌음을 알렸다.
특히, 가상광고는 기존의 자막형, 동영상형뿐만 아니라 소품형, 음향사용형 등 다양한 유형으로 노출될 수 있음을 샘플 동영상을 통해 시연함으로써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코바코 관계자는 "지상파 광고총량제 도입, 가상광고 허용 범위확대를 계기로 광고주의 광고효율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방송광고 제도개선 효과가 시장에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