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란트·컨셉·윈터 타이어 등 유럽에 뒤지지 않는 기술력 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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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는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인 '와트런(WATTRUN)'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전기차는 일반 차량(가솔린) 대비 배터리 무게(약 200kg 이상)로 인해 차량 중량이 무겁기 때문에 전기차 전용타이어는 고하중/고출력을 견딜 수 있는 성능이 요구된다.
금호타이어는 약 2년 간의 연구 개발을 거쳐 '와트런'을 완성했으며 일반 타이어 대비 중량을 25% 낮췄다. 친환경 타이어로 저소음을 구현했으며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도 탁월하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3년부터 르노삼성의 전기차 SM3 Z.E.에 단독으로 전용타이어를 공급해오고 있다.
이 제품 외에도 금호타이어는 이번 모터쇼에 펑크시 자가봉합 (self-sealing) 기능을 통해 공기 누출을 막아주는 실란트 타이어, 쌍용차의 SUV 티볼리 컨셉카(XAV, XLV)용 컨셉타이어, 2015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한 초고성능 타이어(UHP)인 엑스타 HS51, 크루젠(CRUGEN HP91) 및 윈터크래프트(Wi31) 등 겨울용 타이어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