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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와 구글이 올레드 TV 공동마케팅에 이어 스마트 TV 콘텐츠에서도 협력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스마트 TV용 콘텐츠 앱인 '구글 플레이 무비 & TV(Google Play Movies & TV)'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TV제조사가 구글 플레이 무비 & TV 앱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글 플레이 무비 & TV는 소비자들이 영화, TV 쇼 등 영상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대여하는 서비스로 스트리밍 방식을 이용해 최신 영화를 손쉽게 즐길 수 있게 한다.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에서는 인기 TV 쇼 콘텐츠도 제공되고 있으며, LG 스마트 TV를 통해 구매하거나 대여한 콘텐츠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구글 플레이 무비 & TV는 '추천 영화', '극장 동시 상영작', '어린이 영화' 등 편리한 카테고리 구분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
LG전자와 구글은 지난 6월부터 올레드 TV 판매 확대를 위해 구글 검색, 유튜브와 같은 구글의 플랫폼을 활용해 ▲인지도 제고 ▲제품 우수성 인지 ▲브랜드 호감도 상승 ▲실질 구매 등 고객이 올레드 TV를 구매할 때까지의 각 단계에 맞춰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인규 TV·모니터사업부장 전무는 "고객들이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LG 스마트 TV가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