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 엔지니어-콜센터 기술상담 전문가' 대거 참가.‥"서비스 품질 향상 한 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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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서비스가 최고의 서비스 전문가 선발 대회인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0회째인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수리 엔지니어와 콜센터의 기술상담 전문가들이 고객서비스 전문성과 역량을 겨루는 대회로 18일과 19일 이틀 간 경기도 수원과 충남 아산에서 열렸다.

    이번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총 12개 부문에서 103명이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삼성전자서비스 본사에서는 서비스 혁신과 개선 사례가 담긴 수리기술 연구논문 발표, 수리를 편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JIG 제작 발표' 등 4개 부문에 47명이 참가했다. 협력사에서는 휴대폰,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컴퓨터 제품 등 제품 수리 기술능력과 기술 전문상담능력 등 8개 부문에 56명이 참가했다.

    서비스기술경진대회는 본사 4개 부문 12개의 상, 협력사 8개 부문 24개의 상을 시상했고, 협력사 부문의 금상 수상자들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국제기능경기대회 협회장상이 수여됐다.

    고용노동부장관상은 가전부문에 출전한 김봉관 주임(전주서비스㈜), 이형민 대리(동래스마트서비스㈜)가 수상했으며, 국제기능경기대회 협회장상은 전형빈 사원(강동지피에이㈜)이 수상했다.

    홍진섭 삼성전자서비스 디지털기술팀장은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는 수리와 상담 능력뿐만 아니라 서비스 혁신 사례까지 발표하고 공유하는 대회"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사례를 더욱 발전시켜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