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대학생 새내기를 위한 전용 콘텐츠 및 이벤트를 마련하며 미래 잠재고객 잡기에 나섰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20대만을 위한 비금융서비스에 나섰다.
신한은행 2일 ‘S20클럽 스쿨’을 신설하고 매월 다양한 주제로 20대 고객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S20클럽 스쿨’은 문화, 예술, 글쓰기, 면접 노하우, 쿠킹클래스 등 20대 고객에게 꼭 필요한 주제들로 구성했으며 이달 30일 첫 강연을 시작한다.
참여 대상은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고 있는 ‘S20클럽’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S20클럽 스쿨’의 첫 강연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글쓰기에 대해 말글터 대표인 이기주 작가가 ‘글쓰기의 정석 입문편’을 강연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담당자는 “S20클럽은 문화, 예술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확대했다”며 “S20클럽 스쿨 신설로 20대 고객들이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20대 주거래 고객을 위해 상품 금리우대 및 환전 수수료 우대 등 금융우대 혜택은 물론이고 문화 이벤트, 신년 다이어리 선물 등 다양한 비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S20클럽’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S20클럽 스쿨’ 신설과 함께 금융, 비금융 혜택을 담아 젊은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한다는 전략이다.
국민은행은 입학 시즌을 맞아 내달 30일까지 ‘새출발! 새시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기간 동안 △KB樂스타통장 △KB스타통장 △KB스마트폰★폰 적금 △ KB내맘대로적금 중 한 가지 상품에 신규 가입한 만 18세~28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으로는 대학생이 원하는 선물로 준비했다. 아이패드 프로(1명), 스와로브스키 USB(10명),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1000명)등 총 1011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국민은행 홈페이지 이벤트 존 행운의 당첨자 페이지에 6월 28일 등재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 또는 락스타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스 고객을 위한 문화서비스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락스타 블로그 중심의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대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상품도 가입하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