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는 "대세 배우 박보검과 김고은을 모델로 기용하고,브랜드 광고를 선보인 이후 앱다운로드 수와 구매자 수가 급상승했다"고 6일 밝혔다.
G9의 신규 광고는 박보검과 김고은이 할인쿠폰 및 옵션가 철폐,해외직구의 편리함 등 심플하고 편리한 G9쇼핑의 강점을 전달한다. 광고 속 박보검은 "내가 살 가격 딱 하나만 있다면 어때? 쇼핑할 맛 나겠지 그게 G9야"라며 친구에게 말하듯이 친근한 내레이션으로 G9의 핵심타깃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실제 광고영상이 나간 후 지난 4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200만뷰를 넘어섰다. 3월 한달 기준 전년 대비 G9모바일앱 다운로드 수는 2배 이상(148%) 급증했고, 구매자 수도 2배 이상(136%)늘었다.
G9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플친)로 등록한 고객에게 모델 박보검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애초 한정 수량 총 10만명을 대상으로 준비했으나 하루 반만에 추가 5만명까지 모두 소진되어 30만명에게 추가 지급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숫자는 이후 3배 이상(230%)증가, 프로모션 페이지의 접속자 90%가 모바일을 통해 접속하는 등 모바일 이용고객도 크게 늘었다. 최근 진행한 박보검 팬사인회 사전 응모자수도 6만8000명을 넘어서는 등 관심이 뜨거웠다.
G9 관계자는 "밝고 깨끗한 이미지의 박보검과 김고은이 G9의 트렌디하면서도 프리미엄한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며 G9의 핵심 고객층인 2539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신규광고와 함께 카카오톡 플친 이모티콘 증정,팬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로 G9의 새로운 서비스를 알린 결과 모바일 유입률이 크게 늘어나는 등 즉각적인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