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프로그램·파티 지원 등 다양
  • ▲ 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날 등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해 교육업계에서 감사 인사 전하기, 가족 체험 교실, 경품 증정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연합뉴스
    ▲ 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날 등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해 교육업계에서 감사 인사 전하기, 가족 체험 교실, 경품 증정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연합뉴스


    5월 '가정의달'을 맞아 교육업계에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학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비롯해 선물 증정, 학습 지원 등의 이벤트가 마련됐다.

    2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교육기업 대교는 '대교어린이TV'를 통해 어린이날 '사진찍5! 보내주5!' 행사를 5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대교어린이TV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어린이가 '나에게 어린이날이란?' 주제로 5글자를, 부모는 자녀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사진을 접수하면 이날 방송을 통해 사연이 공개된다.

    대교어린이TV는 이날 응모한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에듀챌린지는 이달 24일까지 '제1회 챌린지 라이브 교실' 참가 신청을 접수 받는다. 아이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과학, 영어, 계절놀이 등의 테마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형태의 이번 이벤트는 50가족이 초청된다.

    수학전문 교육기업 시매쓰는 수학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시매쓰데이'를 마련했다. 전국 시매쓰센터에서 선보이는 이번 이벤트는 6세부터 13세까지 수학 관련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조경희 시매쓰 수학연구소 소장은 "수학을 어렵게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수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5월 시매쓰데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다양한 수학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적 호기심을 느낄 수 있고 단순한 놀이 속에서도 수학적 전략을 통해 사고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기관에서도 가정의달 행사를 진행한다. 숭실대는 5일 서울 동작구 한경직기념관 앞에서 진행되는 '제17회 창의력체험축제'를 통해 회전그래프(수학교실), 소금 글씨쓰기(화학교실), 건전지 기차(물리교실), 로봇시연, 3D프린팅 체험 등 창의력 향상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가정의달 행사로 '패밀리 이벤트'를 통해 가족이 함께 등록할 경우 상품권을 증정한다.

    에스티앤컴퍼니의 공무원시험전문 '공단기'는 5월8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수강생들의 부모을 위한 '감사 편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바쁜 수험생활로 부모께 미처 고마움을 표현하지 못하는 수험생들의 마음을 공단기가 대신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3일까지 공단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편지 100건을 선정해 선물과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이달 15일 스승의날을 맞아 교육업계에서 교사 등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비상교육이 운영하는 교수지원서비스 비바샘은 '제4회 비상교과서 선생님 어워드'를 선보인다. 학생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초·중·고 교사의 사연을 접수 받아 분야별로 수상자를 선정, 부문별로 최우수 사연에 대해서는 상패 등이 전달된다.

    좋은책신사고는 교사에게 감사 메시지를 학생이 남기면 해당 학급에 간식 등을 지원하는 '학급 단합 이벤트'를 마련하고 이달 6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진학사는 학급 파티를 지원하는 '서프라이즈 파티~ 선생님, 사랑해요' 행사를 마련했다. 진학닷컴 등을 통해 스승의날 관련 OX퀴즈를 풀면 응모가 가능하며 한 한급에서 학생 15명 이상이 참여한 학급 중 30곳을 선정해 간식 등이 제공된다.

    임용시험전문 '임용단기'는 강사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수강생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교환권 등을 전달한다.

    장정화 좋은책신사고 마케팅부 부서장은 "5월은 부모, 교사 등에게 감사를 전하는 일이 많아 교육업계에서도 많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특별히 학생의 참여로 교사와 함께 즐기고 선물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매년 진행 중이다"고 설명했다.

    진학사 관계자는 "다가오는 스승의 날을 맞아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반별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인원이 많을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지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