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쉐보레가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쉐보레 신형 카마로 SS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쉐보레
    ▲ 쉐보레가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를 통해 쉐보레 신형 카마로 SS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쉐보레

     
    쉐보레가 2일 프레스데이를 시작한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카마로SS'를 공개했다.

    카마로SS는 최고출력 455마력, 최대토크 62.9 kg·m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V8 6.2L 엔진과 후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외관 디자인은 날렵하고 강인한 스프린터의 근육을 연상시킨다. 특히 전면부 인상을 이끌어내는 V자 형태의 돌출형 대형 프론트 그릴과 스탠션 타입 스포일러, 날렵하게 뻗은 HID 헤드램프와 시그니쳐 LED 주간주행등, 대구경 듀얼 머플러, 20인치 머신드 알로이 휠이 머슬카의 매력을 선사한다.

    실내는 1세대 카마로의 디자인 콘셉트를 계승했다. 8인치 컬러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비롯, 트랙 모드를 포함해 총 4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등 첨단 시스템을 대폭 적용했다.

    한층 고급스러운 품질의 마감 소재와 가죽을 조화롭게 활용했으며, 4가지 색상으로 설정 가능한 인테리어 앰비언트 라이팅을 통해 세련된 스포츠 감성을 전달한다.

    가격은 5098만원이며 모터쇼 공개와 동시에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국내 인증을 거친 상세 제품 제원은 하반기 판매 개시 시점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