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3사, 지문 적성검사·텃밭 가꾸기·풋살장 등 가족과 함께 하는 공간 마련
  • ▲ 홈플러스 축구대회 ⓒ홈플러스
    ▲ 홈플러스 축구대회 ⓒ홈플러스


    올해 현충일은 6월 6일 월요일로 많은 사람들이 꿀맛 같은 3일 연휴를 즐기게 됐다. 하지만 여행을 떠날 여유가 없는 사람들은 가족들과 시간을 내 멀리 놀러 가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최근 대형마트에는 다양한 문화시설이 들어서 자녀와 추억도 쌓을 수 있고 할인 제품도 구매할 수 있는 만큼, 가족과 여행 가기 어려운 고객이라면 이번 주 집 근처 가까운 마트에 주목해 보자.

    이마트 성수점 문화센터는 주말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4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는 문화센터 로비에서 우리 아이 지문 적성검사 이벤트가 펼쳐지며, 5일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는 이마트 정문에서 컬러 네일아트 체험행사가, 오후 2시부터 4시까진 문화센터 로비에서 손가락 파라핀 체험이 진행돼 쇼핑 이외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8일까지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이 할인판매에 들어가 고창·옥포산 등 유명산지 수박을 신세계포인드 카드 결제 시 2000원 할인해준다. 그린·옐로우 망고수박 역시 신세계카드 결제 시 5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 자녀들과 추억도 만들면서 수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롯데마트
    구로점은 자녀들과 함께 매장에서 직접 가드닝 체험을 해볼 수 있는 ‘페이지 그린 텃밭’과 텃밭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텃밭 이용을 신청한 고객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일상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가드닝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신청하지 않았더라도 주변에 텃밭을 보며 즐길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돼 있어 아이들에게 이색적인 체험을 선사할 수 있다.

    8일까지 국내산 돼지고기를 L.POINT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 판매해 텃밭 체험 이후 맛있는 돼지고기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대표품목으로 삼겹살·목심(100g·냉장) L.POINT 회원가 각 1480원, 앞다리·갈비(100g·냉장) L.POINT 회원가 각 960원, 뒷다리(100g·냉장) L.POINT 회원가 5600원 등이다.

가족과 외곽지역으로 나가는 고객이라면 집에서 번거롭게 짐을 챙길 필요 없이 롯데마트몰에서 주문한 뒤 롯데마트 마장휴게소점에서 제품을 수령하는 바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홈플러스 서수원점에는 풋살 전문구장 ‘HM 풋살파크’가 있어 친구 혹은 직장 동료들의 자녀와 함께 공도 차고 땀도 흘리며 특별한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아이들의 부상 방지를 위해 각 구장 전면에 1.5m 높이의 세이프 쿠션도 설치돼 걱정 없이 공을 찰 수 있다.

구장 주변에는 ‘둘레 잔디 길’도 조성돼 풋살을 하지 않더라도 가족과 안전한 환경에서 산책이나 조깅도 즐길 수 있다. 홈플러스 서수원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각종 이벤트도 8일까지 진행돼 땀을 흘린 후 부담없는 쇼핑도 가능하다.

할인 품목으로는 제주 금빛 찰광어회(250g·취급 점포에 한함) 1만9900원, 생연어(노르웨이산·구이용·100g) 3190원, 생 훈제연어 동원 콜드스모크(노르웨이산 2종·종류별/20g) 7990원, 셰프 프리미엄 모둠초밥(19입·동김해점 제외) 1만2900원, 청춘사과(5~10입·봉) 8990원, 양상추 통당 1000원, 초당옥수수 개당 1490원, 방울토마토(2kg·박스) 8990원 등이다.

업계 관계자는 “3일 연휴 기간 중 외곽 지역으로 나갈 경우 교통체증 문제로 소중한 시간이 많이 소모될 수 있다”며 “주변에 있는 마트를 찾아 가족들과 이색적인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