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중소기업 상품, TV홈쇼핑 상품 구성 및 판매가의 10% 롯데홈쇼핑 적립금 제공
  • ▲ 롯데OneTV 역시즌 세일 포스터 ⓒ롯데홈쇼핑
    ▲ 롯데OneTV 역시즌 세일 포스터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롯데OneTV’를 통해 19일까지 모피와 코트 등 역시즌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홈쇼핑 업계 최초 데이터홈쇼핑인 ‘롯데OneTV’ 누적 시청자 수 1억명 돌파를 기념해 파트너사의 재고부담 해소, 신규 파트너사들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세일상품의 21%가 신규 입점 제품이며 기존 판매상품을 비롯해 총 19개의 역시즌 상품들을 TV홈쇼핑보다 한 달 앞서 선보인다. 또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제공해 최대 18만원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KT올레TV (44번), Skylife(36번), LG U+(21번), CJ(28번)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판매 상품은 밍크, 울코트 등 패션부터 구스침구, 김치냉장고 등 리빙·가전상품까지 다양하다. 대표품목으로는 모피 전문 브랜드 씨티지의 알파카 혼방 폭스 베스트 16만8000원, 북유럽 스타일의 모피 브랜드 펠라찌의 구스 롱 다운 19만8000원 등이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옴니채널사업부문장은 “지난해 3월 오픈한 ‘롯데OneTV’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주요 판매채널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롯데OneTV’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고, 역시즌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T커머스란 '텔레비전(Television)'과 상거래를 뜻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TV와 리모컨만으로 상품정보부터 검색·구매·결제 등이 가능하다. TV홈쇼핑에 온라인몰 서비스가 합쳐진 형태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