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00명, 9월 24일 추첨으로 선정
-
카카오가 '같이가치 with kakao'를 통해 서프라이즈 봉사여행 '어떤버스' 시즌4와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어떤버스'는 미국의 'Do Good Bus'를 벤치마킹해 만든 봉사 활성화 프로젝트로 어디로 가는지, 어떤 봉사를 하는지 알려주지 않은 채 떠나는 서프라이즈 봉사여행이다.
'어떤버스' 시즌 4는 '같이가치 with kakao'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탑승 후보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참가자 400명은 내달 24일에 봉사활동을 떠나게 된다.
시즌4에서 마련된 '어떤버스'는 총 20대로, 참가자들은 봉사 당일 오전 10시까지 집합해 버스 앞에 부착된 힌트를 보고 원하는 버스에 탑승하면 된다.
버스들은 각각 20명의 봉사자를 태우고 서로 다른 곳으로 봉사활동을 떠난다. 봉사는 서울, 경기 지역에서 이뤄지며 참가자들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목적지와 봉사활동 내용을 들은 후 약 5~6시간동안 의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봉사활동이 끝나면 그 날의 소감과 봉사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 된다. 카카오는 '어떤버스'를 신청하고 실제 탑승한 봉사자에게는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봉사활동을 인증할 수 있는 배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엄미숙 카카오 같이가치 파트장은 "어떤버스에 대한 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많은 사람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