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림산업은 서울 서초구 잠원동 64-8번지에 들어설 '아크로 리버뷰' 견본주택을 9월 중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신반포 5차를 재건축 하는 아크로 리버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5개동·총 595가구 규모로, 이중 41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단지는 올 8월 입주예정인 아크로 리버파크와 함께 반포 한강변을 대표하는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아크로 리버뷰 최대 장점은 강남 한강변이라는 '희소성'이다. 한강변으로 통하는 길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손쉽게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를 거닐 수 있다.
특히 강남 내에서도 전통 고급주거지로 꼽히는 서초구는 한강개발 이슈와 재건축 추진으로 강남 내에서도 높은 시세를 이루고 있다.
또한 서초구는 '강남 8학군' 중심지로 강남3구 중에서도 교육프리미엄이 가장 높은 곳이기도 하다. 아크로 리버뷰 인근에는 반원초를 비롯해 △신동초·중 △경원중 △세화고 △현대고 등이 자리해 있어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누릴 수 있다. 반포는 강남과 강북을 오가는 교통 중심지이자 백화점·쇼핑몰이 밀집한 지역이다. 아크로 리버뷰 인근에는 지하철 3호선 잠원역이 위치해 있으며, 7호선 반포역과 3·7·9호선 환승역인 고속터미널역이 가까이에 있다.
여기에 한남대교와 반포대교 중간에 자리해 강북 주요도심으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한 올림픽대로·강변북로·경부고속도로·반포IC 등 주변 도로망이 우수해 수도권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강점 중 하나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비롯해 뉴코아아울렛·킴스클럽 등 대형쇼핑몰을 쉽게 애용할 수 있으며, 인근 센트럴시티에는 서점과 영화관·식당이 밀집해 있다. 이 밖에 JW메리어트호텔·구립반포도서관·강남성모병원과도 가깝다.
아크로 리버뷰는 차별화된 설계로 뛰어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전 가구를 3면 개방형 평면으로 설계해 활용공간을 넓혔으며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또 천장높이를 기존아파트보다 10cm 높인 2.4m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대림산업이 특허를 낸 공기청정 환기시스템도 적용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 별도의 공기청정기 없이도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한 설계도 도입됐다. 거실·주방·침실에 일반아파트보다 2배가량 두꺼운 60㎜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소음을 저감했다.
단지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실내골프장·사우나·라운지카페·그룹 스터디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크로 리버뷰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