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주간 ‘플리츠’ 관련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7% 상승
  • ▲ 롯데닷컴, ‘2016 가을 신상 패션대전’ 진행 ⓒ롯데닷컴
    ▲ 롯데닷컴, ‘2016 가을 신상 패션대전’ 진행 ⓒ롯데닷컴

    올 가을 ‘플리츠(pleats)룩’이 패션을 주름잡을 것이라는 관측이다.

    ‘플리츠(pleats)’의 사전적 의미는 천에 잡아놓은 ‘주름’이다. 아코디언처럼 직선의 잘고 촘촘한 주름을 잡아 스커트나 블라우스, 셔츠 등에 멋을 내, 착용 시 여성스러우면서도 청순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19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폭염이 소강된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3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플리츠 패션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롯데닷컴은 오는 10월 2일까지 플리츠 아이템을 비롯한 트렌디한 가을 패션 신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2016 가을 신상 패션대전’을 진행한다. 브랜드 별로 5~15%의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최근 인기상품으로는 광택이 있는 원단에 자연스러운 플리츠 패턴으로 발랄함과 여성스러움을 어필할 수 있는 ’임블리 샤샤샤플리츠 스커트’, 하늘하늘하고 가벼운 착용감에 은은한 비침이 있는 ‘에이플랑 플리츠볼륨블라우스’, 허리쪽 고무밴딩으로 보다 편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루미씨 나염 플리츠 스커트’ 등이 있다. 

    롯데닷컴 패션의류팀 이신혜는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는 다소 중성적이고 편안한 느낌의 ‘놈-코어(Norm-Core Look)룩’과 ‘애슬레저(Athleisure)룩’이 유행이었다면 올 가을부터는 소비자들이 보다 여성미를 연출할 수 있는 로맨틱한 무드로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며 “플리츠(pleats)룩은 시선을 분산시켜 몸의 결점은 감추면서도 페미닌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어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