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음성, 구미' 등에서 '공헌활동-사회안전망' 구축 일조
  • ▲ ⓒADT캡스
    ▲ ⓒADT캡스

    ADT캡스가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나섰다.

    30일 ADT캡스에 따르면, 올해 3월 체계적 사회공헌활등을 실시하기 위해 ADT캡스 전국 15개 지역 본부의 봉사단을 한데 모아 발족한 '파란스마일' 임직원 봉사단은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일조하고 있다.

    익산지사 파란스마일 봉사단의 경우, 보안업 특성을 살려 지역 치안 유지를 위한 시민경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민경찰 활동은 매달 경찰과 함께 취약지역 순찰을 실시해 지역사회 범죄 예방에 일조하고 있다.

    또한 음성지사 파란스마일 봉사단은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하천 청소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금왕천 주변과 도로변의 방치된 쓰레기를 중점으로 수거, 깨끗하고 청정한 하천 지키기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파란스마일 봉사단은 지역사회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구미지사 파란스마일 봉사단은 지난 6일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열린 '어울림 한마당'에서 장애인들의 행사 도우미 역할을 자처했으며, 전반적인 행사 안전을 책임졌다.

    뿐만 아니라 최근 파란스마일 서울본부 봉사단은 의정부에 위치한 헌헐센터에서 헌혈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서울 각 지사의 출동 대원들로 이루어진 서울본부 봉사단 20여명은 헌혈을 하고 수령한 헌혈증을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기부했다.

    ADT캡스 관계자는 "안전을 책임지는 보안전문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파란스마일 봉사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안전과 사회안전망 형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