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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T캡스가 전문성 및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임직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보안기업의 전문성은 곧 기업에 대한 고객의 신뢰로 연결되기 때문에 ADT캡스는 다양한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 보안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는 모습이다.
26일 ADT캡스에 따르면, ADT캡스는 신입 출동대원(Blue Patrol, 이하 BP)들의 발 빠른 현장 적응을 위해 'BP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입 BP대원이 현장에 배치 되면 해당 지사의 선배 BP대원에서부터 BP팀장까지 멘토-멘티를 지정해 직접 노하우와 경험을 전수하는 현장 밀착형 교육을 진행한다.
입사 3개월 차에 접어들면 'BP플러스업 과정'을 교육 받게 되는데, BP플러스업 과정은 절대적 윤리의식 고찰과 고객서비스 불만고객응대요령 및 고급 직무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사내 전문강사와 장비 제조사 특별강사 등이 교육을 실시한다.
기술관리 직군인 TSE(Technical Service Engineer) 직원들은 점차 고도화되는 보안 기술과 신제품들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위해 별도의 전문기술 교육 과정을 이수한다.
특히 신입 TSE들은 사내 기술전문가와 인재교육강사가 진행하는 교육을 받는다. 이를 통해 현장 업무 관련 지식, 신제품 운영 능력, 고객 중심 마인드 등 TSE가 갖춰야 할 필수 역량을 습득한다.
아울러 ADT캡스는 남성 직원의 비율이 높은 보안기업의 특성상, 남성 중심 문화 속 여성 임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여성리더십 교육 과정'을 진행 중이다.
여성리더십 교육은 여성으로서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강점을 발견하고 독려하기 위한 교육 프로세스로, 조직 성과 창출을 위한 여성의 균형된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조직관계 형성, 목표 관리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자로서 회사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ADT캡스는 '직원 만족은 곧 고객 만족으로 이어진다'는 경영철학 아래, 임직원들의 심신 단련, 정서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스마일 톡톡 콘서트'는 외부 유명 강사들을 회사로 초청해 임직원들에게 여유와 생각의 전환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임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직장 생활의 활력소를 불어넣어 업무 능률 및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가져온다는 평이다.
더불어 ADT캡스는 자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호신술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ADT캡스 전문경호팀이 직접 직원들에게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호신술 동작을 알려주고, 최근에 발생했던 여성범죄의 유형들과 각 상황별 대처방법을 소개하는 등 폭력범죄에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ADT캡스는 기업의 핵심가치를 교육하는 'IMPACT I’m P.A.C.T'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핵심가치 내재화 교육은 지난 45년간 국내 보안시장을 선도해 온 ADT캡스의 가치와 비전을 임직원에게 교육하고 보안전문가로 사명감을 심어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본사는 물론 전국 각 지사 임직원도 모두 참여해 전사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내재화 교육은 ADT캡스의 4대 핵심가치인 ▲전문성(Professional) ▲열정(Ambitious) ▲협력(Cooperation) ▲정직(Transparency)을 중심으로, 직원들간 소통의 문화를 강조하는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구성해 직원들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이다.
이에 대해 ADT캡스 한 관계자는 "인력이 중심이 되는 보안기업의 특성상 보안전문가 양성 교육은 기업 경쟁력을 높여주고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고객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보안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인재 육성 및 교육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