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온라인-모바일' 게임서 푸짐한 혜택이...'오버워치-GTA'등 외국 게임도 국내서 이벤트 진행

  • ▲ NHN픽셀큐브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내달 1일까지 할로윈 테마의 '할로윈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 NHN픽셀큐브
    ▲ NHN픽셀큐브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내달 1일까지 할로윈 테마의 '할로윈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 NHN픽셀큐브

"이태원 가지말고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할로윈 맞이하자!"

국내 게임사가 10월 마지막날 진행되는 할로윈 데이(Halloween Day)를 기념하기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사용자들에게 게임접속을 독려하고 사용자들에게 보답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대부분 자사의 게임을 통해 아이템을 선물하거나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면 여러 가지 혜택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국내 PC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에서 모두 진행되며, 국내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해외 게임사들도 함께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퍼즐게임 '프렌즈팝 for Kakao'가 지난 25일부터 할로윈 맞이 '꽝없는 이벤트2'를 시작했다.
 
개발사인 NHN픽셀큐브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내달 1일까지 할로윈 테마의 '할로윈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용자들은 스테이지 클리어를 할 때마다 받는 포인트로 랜덤뽑기권과 아이템뽑기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포인트 응모를 통해서는 '배스킨라빈스 해피콘 모바일 쿠폰'과 '카카오프렌즈 상품', '루비 쿠폰' 등이 담겨 있는 프렌즈팝 VIP 패키지를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월드' 이벤트 스테이지는 포인트뿐만 아니라 인게임 아이템 획득 기회도 제공한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조각을 모두 모으면 인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 ⓒ 컴투스
    ▲ ⓒ 컴투스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 인기게임에서 마녀, 박쥐, 호박, 사탕 등 소재로 이벤트를 꾸며 보상은 물론 할로윈 분위기도 함께 즐기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컴투스의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내달 6일까지 할로윈 마녀 콘셉트의 아이린 코스튬을 지급하는 '아이린과 할로윈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룬, 연마석, 보석 획득으로 얻은 포인트를 '사탕 강화석'으로 교환하면 개수에 따라 할로윈 마녀 아이린을 선물로 지급한다. 
     
    컴투스의 대표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은 할로윈 데이인 오는 31일까지 미션을 완료하고 할로윈 동물과 아이템을 확득하는 '할로윈 동물들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원더택틱스, 라이트:빛의 원정대, 골프스타, 이스트 레전드 등에서도 할로윈 이벤트가 열린다.

  • ▲ 네시삼십삼분은 할로윈을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게임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 4:33
    ▲ 네시삼십삼분은 할로윈을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게임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 4:33

  • 네시삼십삼분은 할로윈을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게임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록버스터 액션 RPG '로스트킹덤'에서는 할로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할로윈 컨셉에 맞게 보라색, 황금색, 적색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 코스튬을 사용할 수 없던 신규 캐릭터 3종을 포함해 모든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몬스터슈퍼리그', '붉은보석2','블레이드 for Kakao' 등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게임즈의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밀리터리 FPS 게임 '스페셜포스'가 할로윈데이를 맞아 '펌킨 투 잭(pumpkin to JACK)'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내달 21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며, 일일 미션 수행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비롯 총기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한 후 보상으로 받은 호박을 모아서 게임머니, 대박폭탄, 영구총기 등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호박은 일일 미션 세 가지를 모두 수행하거나, PC방에서 플레이한 시간이 20분, 50분, 70분을 달성할 경우 추가 획득도 가능하다.

    누적 출석 일자에 따라서도 보상이 주어지며,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들에게는 이벤트 참여만으로도 7만 원 상당의 주무기, 보조 무기 등 특별 선물이 제공된다.

  • ▲ 엑스엘게임즈의 자사 MMORPG '아키에이지'는 할로윈을 기념해 호박깨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 엑스엘게임즈
    ▲ 엑스엘게임즈의 자사 MMORPG '아키에이지'는 할로윈을 기념해 호박깨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 엑스엘게임즈

  • 엑스엘게임즈의 자사 MMORPG '아키에이지'는 할로윈을 기념해 호박깨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용자들은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신기루 섬'에 랜덤하게 생성되는 할로윈 호박을 노동력 100을 사용해 부수면 '액막이 마석', '수려한 연꽃' 꾸밈옷(스킨)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느낌을 한층 더 낼 수 있는 꾸밈옷과 날틀도 새로 선보인다. 마녀들이 타고 다닌다는 빗자루 모양의 신규 날틀 '하늘을 나는 빗자루'는 순간 이동과 은신 기능이 추가돼 게임에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며, 다음 달 30일까지의 프로모션 기간 동안 구입할 수 있다.

    외국 게임사인 블리자드와 락스타도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블리자드의 FPS 게임인 오버워치는 총 2000명에게 추첨 통해 오버워치 마우스, 장패드 등 다양한 선물 담긴 특별한 상자 증정하고, 락스타의 그랜드 테프트 오토 온라인(GTA)도 할로윈 스페셜, 기념일 보너스를 제공하고 신규 이동 수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 ▲ ⓒ 네오위즈게임즈
    ▲ ⓒ 네오위즈게임즈

  • ▲ 오버워치 ⓒ 블리자드
    ▲ 오버워치 ⓒ 블리자드
  • ▲ GTA5 온라인 ⓒ 락스타게임즈
    ▲ GTA5 온라인 ⓒ 락스타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