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7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진행된 '한·일 상대국어 선택 고교생 초청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한 일본 고교생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27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진행된 '한·일 상대국어 선택 고교생 초청 연수 프로그램'에 참가한 일본 고교생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한성대, 한·일 상대국어 선택 고교생 초청 연수

    한성대학교는 한·일 상대국어 선택 고교생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실시했다.

    국립국제교육원 '2016년 한‧일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초청 연수에는 한국어를 제2외국어로 선택한 일본 고교생 26명이 참여했다. 이들 고교생은 연수를 통해 한국박물관, 경복궁, 고궁민속박물관 등 한국 문화 체험과 함께 한국 학생들과 교류 활동을 가졌다.

    ◇ 건국대 하동호 교수, 대한토목학회 학술상

    건국대학교 인프라시스템공학과 하동호 교수가 대한토목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내진, 진동대책, 교량구조 분야 전문가인 하 교수는 그동안 국내외 논문 120여편을 발표했으며 30여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세종대, '2016 오페라 정기공연'

    세종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교내 대양홀에서 문화나눔 '2016 오페라 정기공연'을 내달 10~11일 개최한다.

    무료로 선보이는 이번 공연에는 '피가로의 결혼'이 무대에 올려지며 세종대 음악과 학생·교수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 '제19회 심산상 시상식' 성균관대서 개최

    심산김창숙연구회 '제19회 심산상 시상식'이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 600주년기념관에서 내달 3일 진행된다.

    심산상은 독립유공자이자 성균관대 초대 총장을 지낸 심산 김창숙 선생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제19회 수상자로 임동원 전 통일부 장관이 선정됐다.

    ◇ 서울사이버대, 베트남서 봉사활동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 대상 베트남 사회봉사 및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29일까지 실시한다.

    지난 26일부터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역사 탐방과 함께 현지 보육원 등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