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단독 패키지, 에어텔, 호텔 등 할인 판매
-
G마켓이 12월 6일까지 ‘여행을 다담다’ 태국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획은 여행 타입별로 상품을 분류해 놓고,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등 스토리가 있는 쇼핑 페이지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관광도시별로 구분해 푸켓, 파타야, 방콕, 치앙마이 등의 여행상품을 최대 27% 할인 판매한다.
푸켓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가 있는 '푸켓 오키드 리조트 5·6일' 상품은 44만9000원부터, 다양한 특전이 포함된 ‘방콕·파타야 자인 리조트 5일’은 29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이외에도 ‘끄라비 초특급 소피텔 포키트라 5·6일’은 79만9000원부터 판매한다.
여행 타입별로는 혼행(나 홀로 여행), 친구, 패밀리, 커플, 허니문 등으로 구분하고 추천 상품을 선보인다.
혼자 여행하는 이들을 위한 '방콕 아유타야 선셋보트 단독투어', '크라비 림라이 빌라'를 비롯해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객을 위한 '방콕 씨 라이프 아쿠아리움', '푸켓 그랜드 머큐어 푸켓 파통' 등이 있다.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구매 비용에 따라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항공권 전용 할인쿠폰은 1만원, 3만원, 10만원을 제공한다. 여행상품 전용 할인 쿠폰은 3000원, 1만원, 5만원 쿠폰이 증정된다.
한편 여름 성수기를 피해 겨울 휴가를 즐기는 이들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G마켓이 올해 12월에 출발하는 항공권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2월에 출발하는 해외여행상품 매출도 27% 늘었다.
문영구 G마켓 버티컬사업실 실장은 "라이프 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휴가는 여름'이라는 고정관념이 깨지고 있고, 잔여 연차소진 등의 이유로 겨울에 휴가를 가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추운 겨울 따뜻한 태국여행을 저렴한 가격에 갈 수 있고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