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니관리세트100여개와 구강건강관리용품, 관리지침서 증정
  • ▲ 진세식 유디치과 강남역점 대표원장이 어르신의 치아를 검진 한 후 치료 하는 모습ⓒ유디치과
    ▲ 진세식 유디치과 강남역점 대표원장이 어르신의 치아를 검진 한 후 치료 하는 모습ⓒ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지난 9일 경기도 가평군에 거주하는 20명의 의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 ‘찾아가는 나눔진료 희망치아건강’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세식 유디치과 강남역점 대표원장과 김유진 유디치과 구로점 대표원장, 박대윤 유디치과 목동점 대표원장 및 봉사자 10여명이 참여했다. 가평목동감리교회와 가평군 북면사무소의 지원을 받아 진행됐다.

    이 날, 가평 지역 내의 저소득층, 차상위계층 등 경제적 여건 및 이동성 문제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의료 소외계층을 대상자로 선정해 유디덴탈버스 무료진료를 시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의료진은 대상자들의 구강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구강상태가 좋지 않은 몇몇 대상자들은 유디덴탈버스에서 스케일링 치료를 받거나 충치가 발생한 부분을 깎아내고 레진으로 충전하는 등 치과의원에 방문해야만 가능했던 치과치료를 현장에서 곧바로 받을 수 있었다. 

    또한 평상시에도 올바른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100여개의 틀니관리세트와 구강건강관리용품, 관리지침서를 증정했다.

    진세식 유디치과 강남역점 대표원장은 “유디덴탈버스의 운영으로 의료 접근성이 여의치 않은 의료 소외계층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세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