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구조 전환 본격화…프리미엄 제품 확대 등 수익 지속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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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디스플레이가 어려운 시장환경에서도 19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 및 4년 연속 영업이익 1조 돌파를 달성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분기(10~12월) 매출 7조9360억원, 영업이익 9043억원을 달성했다고 24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에서 큰 폭 성장세를 기록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18%,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80%, 전년 동기 대비 1392% 올랐다.

    회사 관계자는 "대면적 트렌드 지속 및 중소형 제품의 계절적 성수기에 따른 출하 증가로 매출이 증가했다"며 "영업이익은 전반적인 판가 상승세 및 우호적 환율 흐름, 대형 UHD 및 in-TOUCH 등 차별화 제품군 운영으로 대폭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당기순이익은 8247억원으로 전분기 1896억원 대비 335% 증가했으며, EBITDA는 1조6243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6조5041억원, 1조3114억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영업이익 1조를 실현했다. 매출은 업체간 경쟁 심화로 전년 대비 축소됐으나 고부가 차별화 제품 확대로 수익성 극대화에 성공했다.
     
    4분기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 38%, 모바일용 패널 31%,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 17%, 모니터용 패널 14%를 차지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3년 연속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주당 5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해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  전무는 "올해 1분기 출하량은 OLED 라인 전환, 신제품 R&D 투입 등으로 인한 캐파 감소에 따라 한자릿 수 중반 감소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면적화 트렌드 지속에 따른 대형 패널 판매 증가로 출하 감소폭은 확대되겠지만, 판가는 산업 내 낮은 재고 수준 및 대면적화로 인해 당분간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올해는 화질뿐만 아니라 디자인, 사운드 내재화에 이르는 OLED만의 장점과 특성을 극대화한 차별화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및 6세대 중소형 P-OLED 생산 등 OLED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본격할 것"이라며 "IPS 및 in-TOUCH 등 차별화 기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제품 확대를 통해 미래를 위한 성장을 준비하는 동시에 수익성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