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화이트데이 맞아 가성비 갖춘 상품 판매
  • ▲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화이트데이 캔디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모델들이 화이트데이 캔디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화이트데이가 4일 앞으로 다가왔다. 밸런타인데이가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라면 화이트데이는 초콜릿을 받은 남성이 여성에게 고마움을 '보답'하는 날이다.

    화이트데이의 유래에 대해서는 많은 설이 있지만, 일본 과자 업체들에 의해 상업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 정설이다.

    밸런타인데이에 받은 초콜릿 답례를 사당이나 과자 화이트 초콜릿으로 하자는 의미에서 출발했다는 것이다.

    이에 화이트데이는 10년 전만 해도 상업적인 날로 인식돼 밸런타인데이보다 매출이 적었다. 그러나 최근 화이트데이 매출이 유통가 대목인 밸런타인데이를 넘어설 정도로 크게 올랐다.

    10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화이트데이 기간(3월 12~14일) 구매 객단가는 평균 6만원으로 밸런타인데이 기간(2월 12~14일) 평균 객단가 4만보다 높았다.

    이번 주 <주말 쇼핑 가이드>에서는 대형마트에서 추천하는 화이트데이 선물을 소개한다.

    이마트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14일까지 초콜릿·캔디·젤리 등을 2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펼치고 있다. 단 브랜드별 합산 불가능하며, 참여 협력사에 한한다. 피코크 제품은 초콜릿에만 적용된다

    이마트에서 추천하는 상품은 '노브랜드 밀크·다크 초콜릿'(100g), '피코크 파베 초콜릿 다크·밀크'(130g), '피코크 벨지안 콜렉션'(100g*4입) 등이다.

    '노브랜드 밀크·다크 초콜릿은'은 원산지가 프랑스인 제품으로 카카오버터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밀크는 연한 우유가 들어가 초콜릿 특유의 달콤을 강조했고, 다크는 당도를 밀크보다는 조금 낮춰 깔끔함을 강조했다. 가격은 1180원이다.

    '피코크 파베 초콜릿 다크·밀크'는 이마트 온라인몰에서 품절될정도로 인기가 높은 상품으로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담겨 있다. 맛도 우유를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갖추고 있다. 가격은 9980원이다.

    '피코크 벨지안 콜렉션'은 피코크가 직접 소싱한 벨기에 정통 초콜릿으로 밀크·다크·화이트·그린티 4가지 상품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된 상품이다. 가격은 9520원이다.

    롯데마트에서는 다양한 할인 행사와 함께 '그녀를 위한 화이트 데이 강추 선물'을 추천했다.

    정상가 9900원인 페레로 로쉐 T-16(200g)은 엘포인트 회원일 경우 6880원에 구매 가능하며, 정상가 1만7500원인 페레로 로쉐 T-30(375g)은 엘포인트 회원가 1만22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제과·오리온제과·해태제과·크라운제과의 화이트데이 상품을 구매하고 롯데마트몰에 구매영수증 꼬리표 내 응모번호를 남기는 고객에 한해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 PRO'도 증정한다.

    롯데마트는 초콜릿이나 사탕과 함께 선물하기 좋은 가성비 높은 제품도 추천했다.

    롯데마트가 추천하는 상품은 It.모던 목걸이 카드케이스(6종), It.클래식 장지갑(3종), It.클래식 미니 포켓 지갑(5종)이다. 
    가격은 각각 1만9000원, 3만5000원, 2만5000원으로 부담스럽지 않다.

    홈플러스에서는 15일까지 캔디, 초콜릿, 젤리를 비롯한 다양한 제과를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행사 상품은 농심 '츄파춥스 트롤스' 2390원, '츄파춥스 미니튜브' 7800원, '미니 츄파춥스' 8900원, '츄파춥스 미니메가' 5200원 등이다. 

    홈플러스 창립 20주년을 맞아 230여종의 제과도 준비해 '월드 스낵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대표상품으로는 롯데 '자이언트 꼬깔콘', 크라운 '자이언트 콘칩', '자이언트 카라멜콘과 땅콩' 등을 종류별 4900원에 판매한다.

    이 기간 화이트데이 및 월드 스낵 페스티벌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글플레이 카드(캐쉬 1만1000원권+포켓몬 영화 1편 무료 관람권, 11만장 한정)를 증정한다.

    구글플레이 캐쉬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유료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영화 등의 콘텐츠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영화권으로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4000원 상당의 포켓몬 영화를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사은품은 행사 상품 구매 후 고객서비스센터에서 수령해 31일까지 구글 계정에 등록해야 이용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는 "화이트데이가 유통업계 대목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만큼, 대형마트는 이에 맞춰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정성이 담긴 선물을 대형마트에서 골라 선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