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11번가·옥션·쿠팡·티몬·위메프·G9, 봄철 미세먼지 및 황사 대비 다양한 공기청정 제품 판매
  • ▲ 숭례문에서 본 공덕동, 청파동.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숭례문에서 본 공덕동, 청파동.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봄이 되면서 짙어지는 황사·미세먼지에 아이가 있는 집은 물론,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고민도 깊어진다. 미세먼지 등이 호흡기 질환 환자들에게 치명적이기 때문이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해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직전년도보다 29% 신장했다.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과 오염도가 심각해지면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한대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실내공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홈가드닝 제품도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티몬은 올들어 1~2월 다육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5%로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 <주말 쇼핑 가이드>에서는 봄철 미세먼지 및 황사에서 호흡기를 보호해 줄 e커머스 추천 공기청정기 및 공기청정 식물을 소개한다.

G마켓에서는 황사와 미세먼지가 날리는 시기가 돌아옴에 따라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G마켓에서 추천하는 상품은 '파라곤필터 차량용 공기청정기 프리미엄블랙 5중필터'와 '나무한그루 고급세라믹화분·공기정화식물·허브' 상품이다.

'파라곤필터 차량용 공기청정기 프리미엄블랙 5중필터'는 차량 내부의 먼지와 담배냄새, 초미세먼지 등의 유해 성분과 악취를 제거해준다. 

이 제품은 입자 제거에 특화된 헤파필터 와 아황산가스등의 배기가스를 제거하는 미립 활성탄필터를 사용했다. 자외선 살균필터, 포토카탈리스트 필터와 이중 음이온 생성기로 살균 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4만9000원에서 20% 할인된 11만9000원에 판매 중이다.

나무한그루의 '고급세라믹화분·공기정화식물·허브' 상품은 공기정화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아이비, 호야, 산호수 등의 화분을 판매하고 있다. 

핸드메이드 완제품으로 배송되며 공기정화와 인테리어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가격은 61% 할인된 3900원에 판매 중이다.

11번가는 저렴한 가격을 갖고 있으면서도 친환경적인 요소를 강화한 공기정화 식물인 스투키, 행운목, 테이블야자 등을 추천 상품으로 꼽았다.

이 식물들은 저렴한 가격에 공기정화 기능과 실내 인테리어 효과까지 한 번에 잡을 수 있어 가성비를 중시 여기는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이 식물들은 음이온과 산소를 발생시켜 공기를 맑게 하고 집, 사무실 등에서 간편하게 키울 수 있다.

가격은 테이블 야자 1800원, 스투키2200원, 행운목 990원 등이다.

옥션에서는 공기청정기 '샤오미 미에어2'와 '수경식물 숯정원글라스'를 추천했다.

공기청정기 '샤오미 미에어2'는 10분이면 깨끗해지는 공기청정기로 콤팩트한 크기와 고성능이 강점이다. 

공기역학적 원리에 따라 재설계된 2세대모델로 듀얼-팬, 4-덕트 재순환시스템은 사용자 공간에 깨끗한 공기를 지속적으로 공급한다. 

360도 원형필터를 채택, 3중 필터링을 적용해 먼지, 유해물질 등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디자인까지 깔끔해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가격은 13만9000원이다.

'수경식물 숯정원글라스'는 천연 가습기라 불리는 참숯과 공기정화, 냄새제거 등에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식물을 함께 키우고 관리하는 제품이다. 

옥돌을 흐르는 물에 씻어 유리화기에 담아 숯과 식물을 올려놓고 물을 채워주면 된다. 인테리어, 공기정화, 가습기 효과가 있다. 가격은 5800원이다.

쿠팡에서는 위닉스의 신제품 '공기청정기 타워 XQ500'와 '모리앤 공기정화식물 꽃기린'을 미세먼지 대비 제품으로 추천했다.

위닉스의 신제품 '공기청정기 타워 XQ500'는 듀얼 공기청정 기능으로 실내공기를 빠르게 정화해준다. 특히 7단계 마이크로 에어케어 기능으로 초미세먼지는 물론 냄새까지 제거해준다. 

이 제품은 쿠팡에서 추가 필터 및 제습제 사은품을 포함해 49만9000원대에 판매 중이다.

'모리앤 공기정화식물 꽃기린'은 공기정화를 돕는 선인장과이면서 예쁜 꽃이 피어 실내 인테리어로도 효과적이다. 가격은 쿠팡가는 2000원대이다.

티몬에서 추천하는 상품은 공기청정 기능과 실내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낼 수 있는 공기청정식물이다.

티몬에서는 산세베리아의 한 종류로 공기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스투키를 5900원부터 판매하고 있으며, 먼지먹는식물로 유명한 화분수염틸란을 5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틸란은 공중에 떠다니는 먼지속 유기물을 먹으며 자라고 하루종일 산소를 배출하는 특징을 가진다. 

이외에 뱅갈고무나무를 6200원에, 바질을 5200원에 판매하는 등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위메프에서는 '공기정화식물 숯화분'과 '공기정화식물 미니화분'을 가성비를 갖춘 상품으로 추천했다.

'공기정화식물 숯화분'은 공기정화와 탈취에 탁월한 숯화분과 공기정화식물로 쾌적한 실내공기와 심플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실내 공간을 아름답게 함으로써 피로회복 및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취미활동으로 알맞다.

대표상품으로는 잎이 넓어 공기 정화기능이 뛰어난 '인도 고무나무' 1만4500원, 네덜란드의 대표 공기정화식물 '크루시아' 1만4500원 등이다.

'공기정화식물 미니화분'은 실내의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휘발성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다. 화분포함 사이즈가 15cm~30cm로 키우고 싶은 식물로 골라서 나만의 작은정원을 꾸밀 수 있어 인테리어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타라' 4500원, '신홀리·아이비·싱고니움' 5400원, '멜라니고무나무·산세베리아·마리안느·빅토리아·아몬드페페' 5700원, '바나나크로톤·스킨' 6000원 등이다.

G9에서는 '삼성 블루스카이 3000 공기청정기'와 '스칸디아모스 공기정화 천연이끼'를 봄철 황사 및 미세먼지 대비 상품으로 추천했다.

'삼성 블루스카이 3000 공기청정기'(AX40K3020GWD)는 4단계 청정시스템을 적용해 초미세먼지까지 걸러 내준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공기 상태와 필터 수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쾌적하게 사용 가능하다. 

전 지역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6일까지 결제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3% 캐시백을 지급한다. 가격은 19만8980원이다.

'스칸디아모스 공기정화 천연이끼'는 자연 상태의 살아있는 천연 이끼를 활용한 인테리어 제품이다. 거실, 사무실 등 어디에 두어도 포인트 인테리어 소재로 활용하기 좋다. 

이 제품은 공기정화 기능이 있으며 관리가 간편하다. 3개 구매 시 미니사이즈 화분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가격은 3510원이다.

업계 관계자는 "봄이오면 불청객인 황사와 미세먼지도 찾아와 호흡기가 약한 어린 자녀나 환자들에게 악영향을 미친다"라며 "e커머스에서 판매하는 공기청정 제품들을 구매해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비해보길 바라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