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칸 라이언즈서…50년 이상 사자트로피 받아온 모범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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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킹이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로 선정됐다.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상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걸쳐 뛰어난 크리에이티비티를 추구하는 브랜드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16년에는 삼성이 받았다.버거킹은 오랜 기간 칸 라이언즈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2016년의 경우 모두 76개의 사자 트로피를 받았으며, 세계평화의 날을 맞아 집행했던 “맥와퍼” 캠페인만으로 두 개의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버거킹은 1969년 ‘스키니 버거(Skinny Burger)’로 처음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이후 2007년 칸 라이언즈 티타늄 그랑프리를 받는 등 지속적으로 뛰어난 크리에이티비티를 선보여 왔다. 버거킹은 현재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 체인점 중 하나로 성장, 100개 이상 국가에서 하루 1천1백만 명의 고객을 접대하고 있다.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을 주관하는 어센셜 이벤츠의 CEO 필립 토마스(Philip Thomas)는 “버거킹은 대담하고 용감하며 혁신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명성을 쌓아온 브랜드로서 크리에이티비티의 한계에 끊임 없이 도전해왔다”며 “대의명분을 추구하는 브랜드가 장기적으로 볼 때 높은 성과를 얻는다”고 믿어온 것을 버거킹의 성공요인으로 꼽았다.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상은 오는 6월 17-24일 진행될 제 64회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기간 중 버거킹의 CMO 액슬 슈반(Axel Schwan)과 브랜드마케팅 수석 페르난도 마샤도(Fernando Machado)에게 수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