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LG생활건강, 동반성장지수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받아
(주)LG생활건강은 28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6 동반성장지수'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3년 연속으로 받았다.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은 국내 화장품·생활용품 업계에서는 LG생활건강이 최초다. 이번 동반성장지수 발표를 통해 LG생활건강은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에 편입됐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로 평가하고, 그 결과를 5개 등급(최우수ㆍ우수ㆍ양호ㆍ보통ㆍ미흡)으로 발표된다. 이번에는 155개 대기업·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해 25개사가 ‘최우수’, 50개사가 ‘우수’, 58개사가 ‘양호’, 12개사가 ‘보통’, 10개사가 ‘미흡’ 등급을 받았다.
LG생활건강이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은 협력회사와의 열린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도출한 동반성장 제도를 통해 실질적인 경영개선, 생산성 향상, 해외진출 등 협력회사 육성에 최적화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전개해온 점 등을 복합적으로 인정 받은 데 따른 것이다.
LG생활건강은 협력회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자금지원, 해외판로개척, 기술지원, 임직원 역량 개발 등 실효성 있는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0년 동반성장펀드 75억원을 조성한 이래 지난 7년간 이를 410억원까지 확대해 협력회사의 투자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주고 있다. 2013년부터는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교두보 역할을 하는 해외뷰티박람회 참가사업을 매년 지원하고 있다. 협력회사의 생산기술, 원가, 품질 분야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준비를 위한 기술교육 지원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임직원 대상 복리후생 제도를 협력회사 임직원에게까지 확대해 복지몰, 스포츠관람, 독서통신, 임직원 자녀 여름캠프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협력회사 내에 휴식문화 정착을 위하여 휴게시설 조성사업을 추가하여 동반성장의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박헌영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상무는 “협력회사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동반성장 범위를 넓히고 인재육성과 경영개선에 적극 힘쓴 점 등을 인정받아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역량을 가진 협력회사를 집중 육성해 협력회사의 경쟁력이 고객만족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투자와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 네이처리퍼블릭, 간편한 5in1 기능의 남성용 올인원 브라이트닝 에센스 출시
네이처리퍼블릭은 스킨과 로션, 에센스는 물론 톤업, 자외선 차단까지 한번에 케어해 주는 남성용 올인원 에센스 '아프리카 버드 옴므 올인원 브라이트닝 에센스 SPF28 PA+++(150ml/2만5000원)'를 출시했다.피부 관리에 소홀한 남성들도 자연스럽게 밝은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도록 에센스 하나만 발라도 단계별로 케어한 듯한 효과를 전하는 올인원 타입의 브라이트닝 에센스를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 제품으로 별도의 자외선 차단제 사용없이도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며, 기존 선크림의 단점인 끈적임 및 번들거림을 개선한 프레시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보습 효과의 바오밥나무추출물과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루이보스추출물을 담은 매끄러운 텍스처가 남성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 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아프리카 버드 옴므' 라인은 새롭게 출시된 남성전용 폼클렌저인 올인원 퍼펙트 폼을 포함해 올인원 프레시 컨트롤러와 그루밍 스타터, 비비 모이스처 라이저 등 간편함을 추구하는 현대 남성들을 위한 올인원 제품 총 7종으로 구성됐다.
-
◇ 더샘, 일본 긴사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글로벌 에코 더샘이 지난 24일 일본 도쿄에 ‘더샘 긴자점’을 성황리에 오픈했다.
더샘은 한국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긴자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개점 당일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미용 연구가 ‘잇코상’을 초청해 올바른 피부 관리 방법과 화장품 사용 팁을 공유하는 강연회를 개최했다.
더샘은 일본 긴자점의 성공적인 오픈을 기념,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