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강연-국민투표 방식 지식 경연 프로그램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열어'청년실업-양극화-저출산-고령화' 등 사회 현안 해결책 겨뤄'2천만원 장학금 등 다양한 포상에, 결선 진출 10명 '서류-필기' 전형 면제
  • ▲ ⓒSK텔레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청년들에게 '대한민국이 한 뼘 더 행복해질 방법'을 묻는다.

    SK텔레콤은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자기 생각을 말하는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는 개인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이 대중에게 자신의 인사이트를 알리고, 나아가 이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대한민국이 한 뼘 더 행복해지려면'이란 주제 아래 청년 실업, 사회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등 우리 사회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자신만의 '인사이트'를 겨루게 된다.

    경연은 예선, 본선, 결선 등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예선 응모 접수는 오는 21일까지로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자신의 인사이트를 한 페이지로 정리한 요약본과 스마트폰 등으로 직접 촬영한 발표 영상을 이메일(sktinsight@sk.com)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자 총 30여명이 선발된다.

    본선은 8월 초 이틀간 고려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본선 심사는 온라인 투표로 진행되며 투표 결과 상위 10명은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결선은 8월 말 SK텔레콤 서울 을지로 본사 SUPEX홀에서 진행된다. 최종 발표 행사 현장엔 SK텔레콤 구성원 100명 등이 참석해 심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참가자를 위해 총 2000만원의 장학금,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등 다양한 포상도 준비했다. 또한 결선 진출자 10명 전원에겐 2019년 하반기까지 SK텔레콤 채용 지원 시 서류 및 필기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이준호 뉴미디어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기업과 사회가 지향해야 할 이정표를 고민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