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41개 일반브랜드 중 665점으로 최고순위 기록 2013년 이후 5년동안 2위권내 순위
  • ▲ 핀바 오닐(Finbarr O’Neil) 제이디파워 사장이 권혁동 북경현대 판매본부장에게 1위 트로피를 전달하고 있다.ⓒ현대자동차
    ▲ 핀바 오닐(Finbarr O’Neil) 제이디파워 사장이 권혁동 북경현대 판매본부장에게 1위 트로피를 전달하고 있다.ⓒ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중국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브랜드에 선정됐다.

    현대차는 중국 합자법인 북경현대가 자동차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에서 발표한 '2017 중국 판매만족도 평가'에서 1위 자리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북경현대는 평가점수 665점을 기록하며 장안포드, 광기혼다, 상기폭스바겐 등 경쟁사들을 제치고 41개 일반브랜드 중 최고 자리에 올랐다.

    북경현대는 2013년 2위에 오른 이후 2014년과 2015년 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지난해 동풍시트로엥에 이어 2위를 기록했으나 1년만에 1위로 올라서며 업계 최상위권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제이디파워의 ‘판매만족도 평가(SSI)’는 중국 시장에서 각 업체의 판매 역량을 가늠하는 중요한 척도로, 인식돼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제이디파워는 지난해 5월부터 올해 3월까지 차량을 구매한 2만3815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2016년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7개월간 총 67개 도시에서 고객 1:1 인터뷰 및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구매 과정에서의 만족도 평가가 이뤄졌다.

    북경현대의 뒤를 이어 장안포드가 648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동풍풍행이 647점으로 3위, 광기혼다가 643점으로 4위, 지프가 642점으로 그 뒤를 따랐다.

    현대차 관계자는 "경쟁력을 강화한 중국 업체의 약진과 최근 방문 고객 감소에 따른 판매 부진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객 최우선의 가치를 실현하며 일궈낸 성과로 더 큰 의미를 가진다"고 설명했다.

    현대·기아차는 앞으로도 ▲핵심 딜러 교류회 등 딜러소통 강화 ▲딜러 대상 집합 및 온라인 교육 확대 시행 ▲주요 신규 차종 시승차 적기 공급 및 시승활동 강화 ▲중국 전용 신차 및 상품성 개선 차량 출시 ▲글로벌 시설 표준(GDSI) 적용을 통한 쇼룸 고급화 추진 ▲고객 밀착형 마케팅 강화 ▲현지 특화된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쟁력 강화를 통한 성장을 다지는데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