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중형 SUV 최초 8단 자동변속기 적용차로이탈방지 보조,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등 탑재
  • ▲ 기아차의 뉴 쏘렌토.ⓒ기아자동차
    ▲ 기아차의 뉴 쏘렌토.ⓒ기아자동차

     

    기아차가 3년만에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주행 성능을 개선한 '뉴 쏘렌토'를 출시했다.

    기아자동차는 최근 새롭게 선보인 복합 브랜드 체험관 ‘BEAT 360’에서 ‘뉴 쏘렌토’의 포토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뉴 쏘렌토는 2014년 8월 출시된 ‘올 뉴 쏘렌토’의 부분 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이다. ‘한층 더 강화된 급이 다른 SUV(Over the Upper Class SUV)’를 표방하고 있다.

    주행 성능, 내외장 디자인, 안전/편의 사양 등 상품성을 강화하면서 기존 ‘올 뉴 쏘렌토’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해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뉴 쏘렌토는 동급 최초로 ▲8단 자동 변속기 탑재 ▲R-MDPS 적용 ▲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내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 추가 등을 통해 최고의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국산 중형 SUV 최초 8단 변속기를 탑재해 13.4km/ℓ의 동급 최고 연비(2.2 디젤 모델 / 18인치 타이어 기준)를 구현했다. 동시에 가속 및 NVH 성능 향상과 부드러운 주행감성을 갖췄다.

    또한 중형 SUV의 차체크기와 주행성능에 최적화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을 동급 최초로 전 트림 기본 적용해 민첩하고 부드러운 스티어링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컴포트/스포츠/에코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를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에 추가해 최적의 주행모드를 제공한다.

    내외장에 세련미와 고급감을 더해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졌다.

    우선 전면부는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 ▲Full LED 헤드램프 ▲LED 턴 시그널 ▲아이스큐브 LED 포그램프 적용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강조해 세련미를 더했다. 후면부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트윈팁 머플러(2.0 디젤 / 2.2 디젤 모델) 등 포인트를 추가,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한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을 포함한 3종의 신규 휠을 적용, 외장 디자인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부각시켰다.

    '뉴 쏘렌토'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안전사양과 디테일한 편의사양을 추가했다.

    안전성 강화를 위해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주행차로 이탈시 조향을 보조해주는 ▲차로이탈방지 보조시스템(LKA)을 탑재했다. 운전자 주의경고 (DAW),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DBL) 등 첨단 안전사양을 추가했다.

    운전자를 위해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를 동급 최초로 적용하는 한편 운전석 4WAY 럼버 서포트, 무선 충전 시스템, T-MAP 미러링크 등 다양한 편의사양도 적용했다.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뉴 쏘렌토’의 판매가격은 ▲2.0 디젤 모델 2785만~3350만원 ▲2.2 디젤 모델 2860만~3425만원 ▲2.0T 가솔린 모델 2855만~3090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형 SUV 시장에서 압도적인 상품성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쏘렌토의 주행성능과 상품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며 “더 고급스러워진만큼 고객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