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개 평가 부문 중 표지 디자인, 창의성 등 7개 최고 점수 획득
  • ▲ 현대자동차는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가 ‘2016 LACP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 자동차 및 부품(Automobiles & Components) 부문에서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는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가 ‘2016 LACP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 자동차 및 부품(Automobiles & Components) 부문에서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현대자동차

    현대자동는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가 ‘2016 LACP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 자동차 및 부품(Automobiles & Components) 부문에서 대상(Platinum Award)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세계 최고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의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저명한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다. 올해 약 24개국에서 1000개 가량의 작품을 출품해 상위 20%만이 수상했다.

    ‘현대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대상뿐만 아니라 Global Top 100 보고서 35위, 아태지역 Regional Top 80 Rank 13위, Top 20 Korean Reports에도 이름을 올렸다. 8개 평가 부문 중 첫 인상, 표지 디자인, 최고 경영자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 보고, 창의성, 내용의 명확성 등 7개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현대차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고객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현대차의 메시지를 투명하게 전달한다는 취지에서 2003년부터 매년 발간됐다.

    현대차는 작년 6월 ‘Road to Sustainability’라는 주제로 ‘현대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선보였다. 가독성 향상과 정보의 선명한 전달을 위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매거진’/’보고서’ 섹션으로 구분했다.

    2016 LACP 비전 어워드 관계자는 "'현대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당사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잘 담아내는 동시에 정보 접근성을 한층 높인 구성이 돋보였다"며 "글로벌 자동차기업 현대차만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창의적으로 구현한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줬다"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 2016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현대자동차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