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 사업전략, 상품, 마케팅 담당
-
제네시스 브랜드가 고객 기대에 보다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전담 조직 체계를 강화한다.
현대차그룹은 31일 제네시스 브랜드의 전문성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4실 7팀 체제의 제네시스 전담 사업부 조직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제네시스사업부는 ▲제네시스고객경험실 ▲제네시스상품실 ▲제네시스브랜드전략실 ▲마케팅담당(실급) 등 4실과, 제네시스해외판매기획팀으로 구성된다.
제네시스 사업부장은 기존 제네시스 전략담당이었던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가 맡는다.
제네시스 브랜드와 관련된 주요 의사 결정은 주요 부문이 참여하는 경영 협의체에서 이뤄지고 있다. 제네시스 사업부는 담당 사장 산하 조직으로 역할을 수행한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시점에 맞춰 추가적으로 조직을 확대하고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2021년까지 승용, SUV, 친환경차 등 경쟁력 있는 제네시스 제품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라며 "9월에는 첨단 신기술과 역동적인 디자인과 주행 성능으로 무장한 중형 세단 G70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