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티볼리·G4렉스턴 판매 확대에 전년比 14.7% 증가G4 렉스턴 해외시장 론칭 등 글로벌 판매 늘려 나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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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자동차가 수출 부진에 직격탄을 맞았다.

    1일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 7월 판매는 전년 동기대비 10.7% 감소한 1만1413대를 기록했다. 티볼리 브랜드와 G4 렉스턴 등 신차효과에 힘입어 내수 판매는 14.7% 증가한 8658대에 달했지만 수출이 47.4% 줄며 전체적으로 감소세를 보였다.

    내수 판매는 티볼리 브랜드와 G4 렉스턴이 소형과 대형 SUV 시장에서 각 세그먼트 별 No.1 자리를 지키며 판매증가세를 주도했다.

    특히 본격적인 경쟁 체제에 진입한 소형 SUV 시장에서 새롭게 탄생한 티볼리 아머(Armour) 등 티볼리 브랜드가 내수 판매 증가세를 견인했다.

    지난달 디자인을 과감하게 바꾸고 상품성을 높인 ‘티볼리 아머’는 수십만 가지 조합이 가능한 국내 최초 주문 제작형 모델인 기어 에디션(Gear Edition) 계약 비율이 30%에 이를 정도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수출은 글로벌 시장 침체가 이어지면서 전년 동월 대비 47.4% 감소했으나, 전월 대비 27.4%의 증가세를 기록하면서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쌍용자동차는 G4 렉스턴의 해외시장 출시에 앞서 8개국 23개 도시를 달리는 ‘G4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 등 대규모 시승행사를 갖는 등 본격적인 신차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오는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유럽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G4 렉스턴은 모터쇼 이후 영국 현지에서 별도의 론칭 행사를 갖는 등 유럽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

    이러한 진출 전략에 따라 G4 렉스턴의 선적도 8월부터 이뤄질 예정으로 있어 글로벌 수출물량 역시 점차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티볼리 브랜드와 G4 렉스턴이 소형과 대형 SUV 시장에서 선두를 지키며 내수판매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며 "자동차업계 최초로 임금협상을 무분규로 타결한 만큼 협력적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생산 대응을 통해 글로벌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