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8~9/11, 기아차 채용포털 통해 온라인 지원서 접수 가능
  • ▲ ⓒ기아자동차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기아차는 2017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 슬로건을 ‘Knock, KIAN’으로 정하고, 28일 오후 2시부터 9월 11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포털을 통해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아차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대학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4년제 정규대학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 소지자가 대상이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의 순서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의 경우 작년 하반기부터 입사지원서 내 사진, 거주지 주소, 수상/활동내역, 경력/자격증 등 일부 항목을 삭제하거나 축소했고 올해도 동일하다.

    면접전형에서 실무면접은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된다. 인성면접, 직무면접, 영어면접 등을 통해 지원자가 역량 및 열정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임원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조직적합도, 인성 등 기아차 인재상에 부합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대졸공채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 중 발표하며, 2018년 1월 입사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서 채용 설명회 'SECRET K'도 선보인다. 기존에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 강의형식으로 진행하던 채용 설명회를 TV와 인터넷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인터넷 채팅을 통해 지원자들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이다.

    채용 설명회는 9월 5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된다. TV시청은 케이블 방송인 한국직업방송채널을 통해, 인터넷중계는 잡코리아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 다운로드 후 시청 가능하다.